안되는게 없구먼!

정말 옛날에나 쓰던 노트북을 꺼내서 겨우겨우 이어가는 개발 이야기!

잘 다니던 직장 관두고 필라테스 강사가 되었다!!

허나!! 사업을 하고 싶다! 어플을 만들고 싶다!

아이디어는 있응게! 함께 할 사람들만 있으면 도ㅑ!ㅋㅋ

아이패드로 오라클 클라우드 가상 서버 접속해서 DB연결은 잘 되었는데! 집에서 노트북으로는 왜 안되지?!!?!? 찾아보니, 별도 인증이 필요한 네트워크 환경도 있는가 보다 해결은 아래!


from pymongo import MongoClient
import certifi

ca = certifi.where()

client = MongoClient('mongodb+srv://test:sparta@cluster0.내주소.mongodb.net/내DB명?retryWrites=true&w=majority', tlsCAFile=ca)
db = client.dbsparta

doc = {
    'name':'bob',
    'age':27
}

db.users.insert_one(doc)
  •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환경에 따라 보안 관련 추가 설정을 해주어야할 때가 있어요. 아래를 참고해 코드를 사용해 보안관련 설정을 추가해주세요.
  • certifi 패키지를 가상환경에 먼저 설치해주세요~!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은 3주차 수업자료 = 05. 파이썬 패키지 설치하기 를 참고하세요.
  • 아래 코드에서 내주소 를 실제 내 DB 주소로 바꾸는 것 잊지 마세요~! 😉
  • 아래 형광펜 칠한 코드 부분을 추가해서 사용해보세요~! 특히 client = MongoClient 부분 코드 맨 끝에 있는 tlsCAFile=ca 를 추가하는 것 잊지 마세요!

ㅋㅋ여기까지 빠잉!

profile
The Man Who Lif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