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110 TIL,WIL / 코딩용어강의 / 4주차

신동윤·2023년 1월 10일
0

1시간만에 끝내는 직장인 코딩용어

컴퓨터와 대와할수있는 프로그램 -> OS(운영체제)
OS에 명령 내리기 -> 코딩
코딩을 어떤 말로 할지 -> 프로그래밍 언어(언어만 다르지 뜻은 같음)
미리 짜둬서 똑같이 움직이게 ->프로그램
컴퓨터끼리 대화는 인터넷으로
규칙 중 하나가 http(웹) / https는 보안 강화된 웹

JSON 키:벨류

API = 서버와 소통할수있는 창구
창구에서 기다리는게 웹서버


TIL 내가 이걸 안다! 를 증명하기 위한 수단
문.시.해.알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내가 시도해본 것들 (자세히쓰기)
어떻게 해결했는지
뭘 새롭게 알았는지 (자세히쓰기)

매일 쓸거니까 길게 쓸필요 없음

쓰지말아야할것 들어갈필요가없는것

예쁘게 꾸밀필요없음 나만볼꺼임
통쨰로 붙여놓은 코드X
꾸준히 쓰기


4-8 get방식을 연습하고있었는데 웹창에서 바뀌는 것이 없었다.
(화성 땅사기: 값을 넣으면 DB로 저장되고 저장된 DB가 프론트엔드에서 바로 보여지는 연습)
console.log()를 확인해도 오류가 나올 뿐 이해하지 못했다.

강의에 있는 완성코드를 보면서 내 코드가 무슨 뜻으로 진행되는지, 어떤 코드와 연결 고리가 있는지 확인해보았다. (어떤 흐름인지 조금 알것같음)
DB몽고에 데이터가 들어왔는지 확인 (안들어왔다)
주문하기 버튼을 누를 때 반응 있는지 확인 (주문완료 alert()가 안뜸)

app.py를 돌리고서 localhost:5000에서 확인했어야했는데 index.html을 돌리고 자동으로 뜨는 인터넷창에서 만지고 있었다.

생각해보니까 html만 만진건 당연히 이쁘게 만들어진 홈페이지의 기능만 할뿐 서버와 데이터 교환이 일어나지 않는다. 다시 전체적으로 한번 강의를 들어야겠다 빠르게


4-7 post방식
1. 요청 정보 : URL= /mars, 요청 방식 = POST
2. 클라(ajax) → 서버(flask) : name, address, size
3. 서버(flask) → 클라(ajax) : 메시지를 보냄 (주문 완료!)

4-8 get방식
1. 요청 정보 : URL= /mars, 요청 방식 = GET
2. 클라(ajax) → 서버(flask) : (없음)
3. 서버(flask) → 클라(ajax) : 전체 주문을 보내주기

숙제 반성할점-------- 계속적인 서버의 반복현상은 window.location.reload()를 get으로 계속 불러와서 생겼었다.. post에 붙히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