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종반 3주차 / 삭제버튼 / 생각

신동윤·2023년 1월 12일
0

웹종반 3주차

Get은 가져온다는 개념이고, Post는 수행한다는 개념으로 받아들이면 쉽습니다.
def 가 함수를 나타낸다. 파이썬은 들여쓰기가 중요하다(다른 복잡한 규칙이 없는 대신)
파이썬에서의 반복문은, 리스트의 요소들을 하나씩 꺼내쓰는 형태입니다. for A in B

#bs4에 정의 된 선택자를 사용하는 방법 (copy selector)

soup.select('태그명')
soup.select('.클래스명')
soup.select('#아이디명')

soup.select('상위태그명 > 하위태그명 > 하위태그명')
soup.select('상위태그명.클래스명 > 하위태그명.클래스명')

태그와 속성값으로 찾는 방법

soup.select('태그명[속성="값"]')

한 개만 가져오고 싶은 경우

soup.select_one('위와 동일')

반복구문이니까 select_one()을 써도 모든게 나올 수 있구먼

크롤링

  1. requests라이브러리를 통해 웹 HTML을 가져온다
  2. 얻고 싶은 값 (제목, 평점 등)을 쉽게 찾기위해 beautifulsoup라이브러리리를 사용한다.

스파르타 피디아에 삭제버튼 만들기

아이디어 ! 삭제 버튼에 숫자를 부과해서 (5주차) 삭제하는 방식으로 하면 되지않을까? 5주차것을 배껴오면되겠다. 배포하려면 우선 돌리던것 정지부터하자

내 서버에 올려야지 지울수있지않나
1. 몽고DB에 올려서 한다
2. 웹에서 받아온 내용을 바로 지울수있게한다. (이걸로 계속 고민했음..)

아아아아아 4시간쨰 뭐가문제인지 찾고있는데 제발
스파르타피디아를 돌리려고 했는데 card가 안나와서
폴더삭제, 새로 설정했더니 된다,,,, (밑에 문제인듯)

아직 작동방식을 모르다보니 이것저것 헷갈린다.
프론트쪽에서 num을 지정해주지않았다.
프론트에서 movies로 보내줬는데 movie로 서버에서 받아서 삭제가 활성화되지않았다.


버킷리스트

입력, 완료 버튼만 눌렀음 -> 취소버튼이 뜨게뜸 -> 뜬다면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만들기
완료버튼을 누르면 -----슬래시와 취소버튼을 만든다
취소버튼을 누르면 -----슬래시를 없애고 완료 버튼을 누른다-------그냥 돌아가게 만든다


아침부터 순 뻘짓만하고 물어보지도 않고 혼자서 처음부터 다시해보는건 잘하고있는것 같지않은데;;

문제를 해결할때 무슨기능이 어떻게 진행되야 이렇게 되겠다 라는 생각을 하고 풀자. 한번 쭉 적어놔도 괜찮을거야

왜 여기서 이렇게 써야하는지 아직 부족하다.

퍼온 글인데 그냥 거울 보는것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발 눈 좀 똑바로 뜨고 코딩했으면 좋겠다. 괄호 잘못치고, 오타나고, 변수이름 일치 안해서 허비하는 시간만 10시간이 훌쩍 넘을 것이다. 허겁지겁 코딩하지 말고, 변수는 복사 붙여넣기로 하고 직접 안쳤으면 한다. >

그래도 재미는 느끼니까 아직 너무 힘들어하지말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