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Zilla] FileZilla 설치 및 server 접속

히세·2022년 9월 20일
0

server

목록 보기
1/1

1. Server 배포

나의 첫 회사 project가 한 달 반만에 open이 되었다. 내가 입사하고 두 달만에 벌어진 일이다. 친절한 팀장님께서 server에 접속해 보라고 지시를 내려 주었다. Putty를 써 보긴 했지만 정확하게 기억이 안 나므로 또 까먹기 전에 기록을 해야 한다.

2. FileZilla 설치

처음 보는 interface라서 팀원에게 저게 뭐냐고 물어봤다. FileZilla였다. 처음 들었다. 빠르게 설치를 해 준다.

https://filezilla-project.org/

3. FileZilla 열기

역시 처음 본다. 정확히는 팀장님이 하는 걸 보여 주셨으니 그 뒤로 두 번 본 화면이다.

4. Server 접속

파일>사이트 관리자 접속하여 연결 화면을 연다.

보통 배포를 관리하는 사람이 있을 텐데 그 사람이 비번을 어떻게 주는지에 따라 방식이 바뀐다.

나는 팀장님이 ppk key file을 공유하여 protocol을 SFTP로 선택했다.
무슨 차이인지 공부해서 이 곳에 Link할 예정이다.

Protocol: 연결 방식
Host: 접속하고자 하는 server의 IP 주소
사용자: 사용자 이름. 배포하는 사람이 접근 허용한 사용자의 이름을 적어야 한다.
Key file(비밀번호): 접근 비밀번호

받은 내용을 토대로 입력하고 연결한다.

5. Server 연결 성공

6. Server upload 시 주의할 점

  1. Project를 수동으로 upload해야 할 때,

화면단>mapper>java단 순서대로 upload해야 함
java 올리면 바로 compile함

  1. Project를 build 했으면 경로 project>build 안에 수정된 file을 찾아서 올리면 되고
    안 했으면 src 경로에 있다고 함.
profile
일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