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for문으로 인사봇 만들기

정세영·2022년 7월 21일
0

Javascript

목록 보기
9/23

예제) 처음 보는 사람에게는 '안녕하세요' 라는 인사를, 한번 봤던 사람에게는 '또 만나네요'라는 인삿말을 남기는 인사봇을 만드시오

  • helloBot이라는 함수를 만드시오.
  • for문을 사용하여 빈 result배열에 greetings에 들어있는 인삿말을 채우시오.
let group1 = [0,1,1,0,0];

const helloBot = people => {
//아래 함수를 작성
 
}

나의 알고리즘🤖

  • 인자의 인덱스 만큼 동작이 반복돼야하니까 인자의 길이를 활용해서 조건문을 작성해야겠군!
  • if 문을 활용해 인자의 값이 0이면 '안녕하세요'를, 1이면 '또 만나네요'를 출력하도록 해야겠군!
  • push를 사용해 배열에 추가되도록 해야겠군!

답안 코드

const helloBot = people => {
  let result = [];

  for(i=0; i < people.length; i++){
    if(people[i]===0){
      result.push('안녕하세요')
    }else if(people[i]===1){
      result.push('또 만나네요')
    }

  }

  return result;
}


let group1 = [0,1,1,0,0]
console.log(helloBot(group1));

//result
[ '안녕하세요', '또 만나네요', '또 만나네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

코드 리뷰👀✨

  • 먼저 값이 할당 될 수 있는 result라는 빈 배열을 선언했다.
  • 화살표 함수이기 때문에 인자는 people이다. 인자에 들어갈 배열의 인덱스만큼 반복해야하기 때문에 i < people.length로 조건을 설정했다.
  • 바로 i를 푸시하지 않고 if 문을 활용해 인자의 i번째 인덱스의 값이 0이면 '안녕하세요'를, 1이면 '또 만나네요'를 출력하도록 했다.
  • 이 결과를 앞서 선언한 result라는 빈 배열에 추가했다.
profile
룰루랄라 개발일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