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가 소유하고 있는 프로퍼티에 새로운 값을 할당하면 프로퍼티 값은 갱신된다.
객체이름.key이름 = 새로운 값
function updateObject() {
let myDog = {
"name": "Coder",
"legs": 4,
"tails": 1,
"friends": ["freeCodeCamp Campers"]
};
myDog.name = "Happy Coder"
return myDog.name;
}
console.log(updateObject())
//console
Happy Coder
객체이름['key이름'] = 새로운 값
function updateObject() {
let myDog = {
"name": "Coder",
"legs": 4,
"tails": 1,
"friends": ["freeCodeCamp Campers"]
};
myDog['name'] = "Happy Coder"
return myDog['name'];
}
console.log(updateObject())
//console
Happy Coder
객체가 소유하고 있지 않은 프로퍼티 키에 값을 할당하면 주어진 키와 값으로 프로퍼티를 생성하여 객체에 추가한다.
객체 이름.새로운key = 값
객체 이름['새로운key'] = 값
function addProperty() {
let myDog = {
"name": "Happy Coder",
"legs": 4,
"tails": 1,
"friends": ["Wecode Bootcamp"]
};
myDog.bark = "woof";
return myDog;
}
console.log(addProperty())
//console
{
name: 'Happy Coder',
legs: 4,
tails: 1,
friends: [ 'Wecode Bootcamp' ],
bark: 'woof'
}
delete 연산자를 사용하면 객체의 프로퍼티를 삭제할 수 있다. 이때 연산의 대상은 프로퍼티 키이어야 한다.
delet 객체이름.key이름
function deleteProperty() {
let myDog = {
"name": "Happy Coder",
"legs": 4,
"tails": 1,
"friends": ["Wecode Bootcamp"],
"bark": "woof"
};
delete myDog.tails;
return myDog;
}
console.log(deleteProperty())
//console
{
name: 'Happy Coder',
legs: 4,
friends: [ 'Wecode Bootcamp' ],
bark: 'woo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