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5의 나나이트란?

박세준·2022년 9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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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있을때는 폴리곤을 연산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착안해 오브젝트와의 거리에 따라 알아서 폴리곤 갯수를 늘리거나 줄여 성능과 최적화 둘다 챙기는 하는 기술이다. 퀵셀브릿지에서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용량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는데 오래 걸리고, 공간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나나이트로 다운받는것은 조금씩만 하는것이 좋다.

나나이트 데이터 용량을 조금이나마 최적화 하는 방법
텍스쳐들이 3개들어가있고 모두 8k 텍스쳐들이기 때문에, 엄청난 용량을 차지하게 된다.
3개의 텍스처중 DPR 텍스처의 경우에는 고품질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텍스쳐를 사용하지 않아도 크게 지장이 없기 때문에 삭제해도 괜찮다.

그럼에도 너무 용량이 많이 차지한다면, 퀵셀브릿지에서 텍스쳐를 나나이트보다 낮은 퀄리티로 설치해 스태틱 메쉬는 지우고, 텍스쳐는 대체하는 작업을 해주면 조금더 용량을 최적화 할 수 있다.

주의할점

식물 에셋들은 나나이트가 적용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식물은 반투명 재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다. 반투명재질들은 머테리얼이 중간중간에 비어있는데, 나나이트는 아직 반투명 재질들에 적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p.s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로딩이느리게 될 때 해당 에셋들을 게임내에 한번 로딩했다가 딜리트하여 빠르게 로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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