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소비자 중심)
Action: 애니메이션의 메인타겟 (유아층 엄마) 니즈와 이슈를 파악하기 위해 대형맘카페, 지역맘카페 조사.
Result: 아이들의 편식 고민, 코로나19 가정보육때 놀거리 아이디어가 주요이슈인것을 발견.
프로모션 아이디어 Brain-storming
<프로모션 아이디어 후보>
Result: 꼬마히어로 슈퍼잭 AR 필터와 로고송을 활용한 '댄스 챌린지' 프로모션 기획
프로모션 제작 Plan 수립
1) 노래: 슈퍼잭 시즌2 로고송 (1.25배속-아이들의 흥미유발을 위한 설정)
2) 영상정보: 안무가 있는 30초 길이 영상
3) 내용: 안무가 있지만 구애받지 않음
4) 영상 필터: 캐릭터와 로고송 가사에 맞는 AR 필터
프로모션 노출 구좌 확보 및 예산 측정
기획한 프로모션에 관심있을법한 타겟을 설정하고 인스타그램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를 참고하여 인스타그램 광고 예산💸을 측정 및 집행했습니다.
쥬니어네이버, EBS 협력제안서 작성 및 발송 → 타플랫폼 배너광고로 프로모션 노출 성공.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유치원/어린이집을 통해 프로모션 노출구좌를 확보했습니다.
Result: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유치원, 타플랫포 배너광고를 통해 프로모션을 홍보하고 대중들의 '댄스챌린지' 프로모션 참여를 도모했습니다.
한달 간의 프로모션 진행으로 참여자가 지인을 태그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꼬마히어로 슈퍼잭'과 관련된 다른 게시물 도달율이 향상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