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플랫폼 개발 지원
dart
+ flutter
면 다 만들 수있어서 가성비오짐!!
woderous
웹도됨..ㄷㄷ
fluuter 프라즈마들어가면 엄청난 애니메이션도 볼 수 있음
게임도 만들 수 있디!
진짜 별걸 다 만들 수 있다..
유니티와 같음
- 조개껍질 : 엔진
- 진주 : 프레임워크
이렇기에 Native Widget을 사용하지 않음
그 이유는 엔진이 모든 것을 그려주기 때문이다!
=⇒ 이것이 플러터의 문제점!!! Native Widget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
그렇기에 네이티브에서 사용가능한 위젯을 사용할 수 없어서 사람들이 싫어함 ㅠㅠ
전부 플러터팀에서 임의로 그려낸거..
엔진이 겁나좋음..!
VM - JVM 같이 엔진은 마치 가상머신과 같고 그 가상 머신이 코드를 실행시키는것!!
그래서 모두 FAKE라서.. 좀 부자연스럽다고 말하는 이유가 있음
네이티브앱으로 만들 경우 모든 요소들을 만들어달라고 운영체제에게 말하게 된다.
그러면 운영체제가 만들어준다
이것이 네이티브 프레임 워크가 동작하는 방식이다.
운영체제와 직접적 소통을 하지 않음
좀 특이하게 동작해서 그럼.. 좀 비디오 게임 엔진 같이 작동함
프레임워크
- 엔진
(실제 UI렌더링 책임져줌) - 임베더
(엔진 가동시키는 runner프로젝트)
Game Engine같이 작동한다..
엔진은 스스로 모든것을 그려나감
react native 운영체제와 소통함
-iOS스럽게 만들고 싶으면 네이티브 고고
근데.. 많은 어플에서 플러터 사용..왜?
→ 머기업들은 iOS, Android같이 보이기 싫고 커스터마이징 하고싶기때문에!!
화면상의 모든 요소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