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t body = document.querySelector("body") //backgrond image를 위해 body를 변수값으로 지정
const IMG_NUMBER = 3; //random값을 3으로 지정(사진이 3장이니까)
function paintImage(imgNumber){
const image = new Image(); //어떠한 항목인지 간단한 설명을 붙이기 위한 변수이름
image.src = `./Img/${imgNumber + 1}.jpg`; //랜덤숫자는 012이기 때문에 뒤에 +1
image.classList.add("bgImage"); //css로 조정하기 위해서 class추가
body.prepend(image); //body를 image에 들어가게 함
}
function genRandom(){
const number = Math.floor(Math.random() * IMG_NUMBER); //random시에 숫자는 0,1,2 3개로 카운트
return number; //return을 해야 해당함수가 실행 후 중단된다
}
function init(){ //실행함수
const randomNumber = genRandom(); //랜덤 함수의 결과를 변수로 지정
paintImage(randomNumber); //위의 랜덤값을 paint함수 변수값으로 넣어준다
}
init(); //실행!
**설명**
prepend()는 appendChild()와 거의 동일하게 동작하며
부모의 자식 요소로 추가되나 그 위치가 맨 뒤가 아닌 맨 앞에 추가되는 것이 다르다.
//
math란 모듈 존재
Math.random
Math.floor(바닥) -> 버림
Math.ceil(천장) ->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