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목표

단단·2024년 6월 2일
0

2024년 5월 목표 회고

  • 이력서 완성 후 커리어 코치님의 피드백 반영 완료💯
  • 리액트 공식문서 1회독 완료!
    • 확실히 리액트를 써보고 공식문서를 읽으니 무릎을 탁 치는 깨달음이 있을 때도 있었다.
    • 그러나 useEffect와 useRef는 어려웠다... 그래도 지금 프로젝트에서 비제어 컴포넌트를 사용하는데, 이 때 동작원리를 공부한 게 도움됐다.
    • 그리고 프로젝트 시작 전 스터디 덕분에 공부를 놓지 않고 했음에 만족한다.
  • 코드잇 리액트 쿼리 강의는 다 들었다.
    • 쇼핑몰 사이트에 리액트 쿼리 세팅은 해뒀으나 장바구니 구현을 못했다...ㅎ 진짜 사골이냐고오...ㅠㅠ
  • 알고리즘 스터디를 4주 간 진행했다. 그리고 목표했던 1일 1커밋도 완료했다.
    • 하지만 문제가 어려워서(특히 BFS, DFS, DP) 스터디원들과 알고리즘 문제를 앞으로도 함께 풀기로 했다.
    • 알고리즘을 함께 공부할 팀이 생긴 것과 알고리즘 유형 4개의 개념을 알았다는 것에 만족한다.
    • 문제 풀이 능력은 조금 더 문제를 풀어봐야 생길 것 같다.
  • 프로젝트에서 페이지 라우터를 사용하면서 앱 라우터를 공부하지 않음 => 다음 프로젝트에선 사용해야겠다.

KEEP

  • 회고 스터디를 하면서 매일 회고를 작성했다.
    • 나의 하루를 되돌아보면서 내 멘탈이 약해진 상황을 분석하기도 하고, 같이 회고하는 사람들의 위로와 격려를 받았다.
    • 또, 사람들의 현재 상황과 상태를 교류할 수 있어서 좋았다.
  • 프로젝트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 일단 모든 팀원들(BE, FE, Design)이 책임감 있고, 성실하고, 적극적이고, 수용적이라 소통도 잘 되고, 진행에도 문제가 없다.
  • 10월 5일 충주 사과 마라톤(하프 코스)을 신청했다. 주 3회 달리기 계획을 잘 지켜야겠다.

PROBLEM

  • 예상보다 내 작업 속도가 느리다.
    • 남은 페이지: onboarding / my_order / my_review / my_review_write / my_info

TRY

  • 남은 페이지 구현을 6월 첫째 주에 마무리 해야한다.
  • 국취제를 차질없이 받을 수 있게 미션을 잘해야겠다.

2024년 6월 목표 설정

  • 프로젝트
    • 프로젝트 일정 관리를 잘해서 기한 내 완성
  • 건강
    • 하프 마라톤 준비 계획 잘 지키기!(주 3회 러닝)
    • 밤 12시 이후에 야식 안 먹기
  • 취업
    • 내가 가고 싶은 산업군 정하고, 2곳에 지원해보기
    • 수료 후 프로젝트 & 취업 준비 계획 세우기
profile
반드시 해내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