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가 알려주는 언리얼 엔진

MoOrY·2023년 3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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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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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의 C++ 버전은?

언리얼 엔진은 C++11과 C++14의 일부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버전은 C++14입니다.
언리얼 엔진에서 C++14의 특징들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Generic Lambdas: 람다 함수에 타입을 명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Return Type Deduction: 함수 반환값의 타입을 명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constexpr: 함수나 변수를 컴파일 타임 상수로 선언할 수 있습니다.
Variable Templates: 템플릿 변수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C++14의 기능들이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됩니다.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은?

TArray: 동적 배열 클래스
TMap: 해시 테이블을 기반으로한 연관 배열 구조입니다.
TSet: 해시 테이블을 기반으로한 집합 구조입니다.
TQueue: 큐 구조를 구현한 클래스입니다.
TStack: 스택 구조를 구현한 클래스입니다.
FLinkedList: 링크드 리스트 구조를 구현한 클래스입니다.
FBinaryHeap: 이진 힙 구조를 구현한 클래스입니다.
언리얼 엔진에서는 이러한 자료구조들을 사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성능: Unreal Engine은 대규모 게임을 위한 엔진이므로, 매우 빠른 실행 속도와 메모리 효율성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자료구조들은 빠른 속도와 적은 메모리 사용을 보장합니다.
쉬운 사용성: 이러한 자료구조들은 C++의 템플릿 기능을 이용하여 제공됩니다. 이로 인해 개발자들은 이들을 쉽게 사용하고 유지보수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되는 엔진 시스템은?

Unreal Engine은 리플렉션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C++ 코드와 블루프린트 코드가 서로 통신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Unreal Engine에서는 다양한 엔진 시스템이 사용됩니다.

일부 주요 엔진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리플렉션 시스템: C++ 클래스와 구조체가 런타임에서 자신의 속성, 함수 및 메타데이터를 검사할 수 있도록 합니다.
Garbage Collection 시스템: 메모리 관리를 자동화하며, 사용되지 않는 메모리를 자동으로 해제하여 메모리 누수를 방지합니다.
Input 시스템: 마우스, 키보드, 게임 패드 및 기타 입력 장치를 처리하고 이를 게임 로직과 연결합니다.
Audio 시스템: 2D 및 3D 오디오를 처리하며, 실시간 DSP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Networking 시스템: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위한 네트워크 통신을 처리하고,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Physics 시스템: 물리 시뮬레이션을 처리하며, 다양한 충돌 탐지 및 반응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시스템들은 Unreal Engine의 핵심적인 부분을 이루며, 게임의 기능과 성능을 개선하고 개발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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