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언트 매니저는 레벨에서 액터의 여러 환경 설정을 구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특화된 언리얼 에디터의 UI패널
이러한 환경설정을 베리언트라 한다.
베리언트 매니저의 기능
베리언트 패널
왼쪽 패널에는 이 레벨 베리언트 세트 에셋이 관리하고 있는 모든 베리언트 세트가 나열된다.
위 이미지에서 베리언트 세트는 Paint, LogoPaint, Rims이고, 베리언트는 Blue, Wild Cherry, Naranja이다.
액터 패널
베리언트 패널에서 베리언트를 선택하면, 왼쪽에서 두번째 패널인 액터 패널에 해당 배리언트에 바인딩된 모든 액터가 나열된다.
위 이미지에서 Paint 배리언트 세트에서 Blue배리언트를 선택했으므로, 액터 목록에 오토바이 차체의 페인팅된 모든 부분의 스태틱 메쉬가 나열된다.
액터와 베리언트 사이에 바인딩을 생성하면 둘 사이에 링크가 생성된다.
배리언트를 활성화하면 바인딩 된 액터가 데이터 프로퍼티의 값을 변경하거나, 함수를 호출하는 방식 중 하나로 동작한다.
프로퍼티 패널
액터 패널에서 하나 이상의 바인딩된 액터를 선택하면, 세번째 패널인 프로퍼티에 선택된 액터의 프로퍼티 중 어떤 프로퍼티가 이 베리언트에서 캡처되었는지 표시된다.
위 이미지에선 matarial[1] 프로퍼티를 캡처했다.
캡처란 베리언트에 해당 프로퍼티에 대해 원하는 값을 저장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Value 패널
맨 오른쪽에 있는 값 패널은 프로퍼티 패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각 프로퍼티의 베리언트에 저장된 값을 보여준다.
위 이미지에서 Blue배리언트가 켜져 있으면 베리언트 매지저는 바인딩된 액터의 Material[1] 프로퍼티를 파란색 페인트로 설정한다.
종속성 패널
선택된 베리언트의 일부인 컨스트레인트를 보여준다.
종속성은 현재 배리언트가 활성화된 경우 다른 배리언트를 켜는 컨센트레인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