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와 Alignment

MoOrY·2023년 1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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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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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캔버스 패널에 UI 위젯의 바람직한 위치를 정의하고,
화면 크기가 달라져도 그 위치를 유지하도록 하는 데 사용된다.

좌상단 구석인 Min(0,0), Max(1,1)에서
우하단 구석인 Min(1,1), Max(1,1) 범위로 정규화 된다.


노랑 박스 안에 있는 것은 앵커 메달로, 캔버스 패널 상의 앵커 위치를 나타낸다.


앵커를 좌상단으로 위치하자.
배치된 UI의 위치는 앵커에서 x축, y축으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로 정의된다.(상대적 위치)

프리셋 앵커

캔버스 패널에 UI위젯을 배치한 상태로, 그 위젯의 디테일 패널에서 앵커를 선택할 수 있다.

스트레치는 뷰포트 크기에 맞게 무언가를 늘이고자 할 때 유용하다.
아래는 캔버스 하단을 따라 가로로 늘어나도록 하는 앵커 배치이다.

스트레칭은 앵커 메달이 하나가 아닌, 두조각으로 나뉘는 것으로 반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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