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개발자 라이브러리MVC 디자인 패턴은 앱의 객체(objects in an application)에 모델, 뷰, 컨트롤러 세 가지 역할 중 하나를 할당하는 것객체가 수행하는 역할의 정의 뿐만 아니라 서로 통신하는 방식도 정의한다.세 가지 유형의 객체는 각각 추상적인
한 클래스에 대한 인스턴스(Instance)를 최초로 생성될 때 한번만 생성해 전역에 두고 이후로 이 인스턴스만 접근 가능하게 하는 것 하나하나 서로 다른 인스턴스가 만들어져서 type의 값이 다르게 나온다.하나의 인스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bird, cat, dog
클래스란 객체(object)를 만들어 내기 위한 틀이며 만들어 낼 객체의 속성과 메서드의 집합을 담아 놓은것객체(object)란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지는 실체, 클래스로 선언된 변수를 객체라 한다.인스턴스(Instance)란 객체가 메모리에 할당이 된 상태이며 런타임에
MVP 디자인 패턴은 MVC 디자인 패턴의 한계점인 View-Model 간의 의존성을 해결하고자 나타났다.Model과 View의 한계점을 해결해주기 위해 Controller를 Presenter로 대체하고 View와 Model의 각 요소를 보다 명확하게 분리하여 의존성을
Delegate는 위임하다, 대리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델리게이트 패턴은 하나의 객체가 모든 일을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처리해야 할 일 중 일부를 다른 객체에게 위임 한다는 것이다.객체지향 4대특성캡슐화상속성추상화다형성프로토콜 사용으로 재사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