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 개발자들이 프로젝트 개발을 진행하면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마주쳤던 문제를 바탕으로 특정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 패턴을 발견하고 해결방안으로 정리해 둔 것이 '디자인 패턴'입니다.'GoF의 디자인패턴'이라는 책에서는 객체지향적 디자인 패턴의 카테고리를
싱글톤 패턴은 객체의 인스턴스를 오직 1개만 생성되는 디자인 패턴으로 생성자가 여러번 호출되어도, 실제로는 생성되는 객체는 하나이며 최초로 생성된 이후에는 이미 생성된 객체를 반환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개발자들은 기존에 상황에서 왜 싱글톤 패턴이라는 디자인 패턴이 등장
전략 패턴을 처음부터 알고 이용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번 우테코 자동차 경주 미션을 진행하던 중에 다음과 같은 요구조건이 있었습니다. 자동차가 전진하는 조건은 0에서 9사이에서 random 값을 구한 후 random 값이 4 이상일 경우 전진하고, 3 이하의 값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