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준비를 하며 우아한형제들의 프로그래밍 교육 프로그램인 우테코에 대해 알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서류와 1차 코딩테스트 결과 운이 좋게 우테코 프리코스를 수강할 기회가 생겨 오늘부터 미션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프리코스는 매주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며 주도적으로 프로그래밍 학습하며 성장을 하는 과정입니다. 프리코스를 참여하며 Google Java Style Guide에 대해 알게 되었고 해당 가이드를 완벽히 이해하고 잊혀질 때쯤 쉽게 복습하기위해 번역을 하며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이 문서는 Java프로그래밍의 소스코드에 대한 Google의 코딩 표준의 완벽한 정의 문서 입니다. Java 소스파일은 여기에 있는 규칙을 준수하는 경우에만 Google스타일에 있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래밍 스타일 가이드와 마찬가지로 서식의 미적 문제뿐만 아니라 다른 유형의 규약이나 코딩 표준도 다루고 있다. 그러나 이 문서는 우리가 보편적으로 따르는 엄격한 규칙에 주로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인간이든 도구이든) 명확하게 집행할 수 없는 조언은 피하고 있습니다.
용어들은 본 문서에서는 달리 명시되지 않은 한 다음과 같다.
기타 "용어 참고사항"은 문서 전체에 가끔 나타납니다.
이 문서의 예제 코드는 비표준 입니다. 즉, 예제는 Google 스타일이지만 코드를 표현하는 유일한 스타일리시한 방법을 설명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예제에서 선택한 선택적 형식 지정은 규칙으로 적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소스 파일 이름은 포함하는 최상위 클래스의 대소문자를 구분하는 이름과 .java
확장자로 구성됩니다.
소스 파일은 UTF-8로 인코딩됩니다.
해당 라인을 끝내는 문자를 제외하고는 ASCII horizontal space character (0x20)는 소스 파일에서 나타나는 유일한 공백 문자입니다.
이것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1. 문자열 및 문자 리터럴의 다른 모든 공백 문자는 이스케이프됩니다.
2. 들여쓰기에는 탭 문자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특수 이스케이프 시퀀스(\b
, \t
, \n
, \f
, \r
, \'
, \
, \\
)를 가진 문자들은 해당 8진수(예: \012
) 또는 유니코드(예: \u000a
) 이스케이프대신 해당 시퀀스를 사용합니다.
나머지 Non-ASCII 문자의 경우 실제 유니코드 문자(예: ∞
) 또는 이에 상응하는 유니코드 이스케이프(예: \u221e
)가 사용됩니다. 유니코드가 문자열 리터럴 및 주석 외부로 이스케이프되는 것은 강력히 권장되지 않지만 선택은 코드 를 읽고 이해하기 쉽게 만드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팁: 유니코드 이스케이프 사례에서, 때로는 실제 유니코드 문자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설명 설명이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Example
팁: 일부 프로그램이 ASCII가 아닌 문자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할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에 코드 가독성을 낮추지 마십시오. 그런 일이 발생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손상 되어 수정 되어야 합니다 .
소스 파일은 다음과 같은 순서 로 구성됩니다 .
정확히 하나의 빈 줄 은 존재하는 각 섹션을 구분합니다.
라이선스 또는 저작권 정보가 파일에 속해 있으면 여기에 속합니다.
Package statement는 줄바꿈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열 제한(섹션 4.4 열 제한:100)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Wildcard imports과 static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Wildcard import는
import java.util.*
와 같이*
을 의미한다.
Import statements는 줄바꿈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열 제한(섹션 4.4 열 제한:100)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import는 다음과 같은 순서를 따라야한다.
static import와 non-static import가 있는 경우, 공백의 줄을 추가하여 두개의 블록을 구분합니다. 그 외에는 공백의 구분 줄이 있으면 안됩니다.
각 블록내에서 가져온 이름은 ASCII정렬 순서로 나타내야합니다. (참고: '.'가 ';'보다 먼저 정렬되기 때문에 import문 내에서는 ASCII 정렬 순서를 따르지 않는다.)
static import는 static중첩 클래스에 사용되지 않는다. 그것들은 일반적인 import를 해야한다.
각 최상위 클래스는 자체 소스 파일에 있어야합니다.
클래스의 member와 initializer의 순서는 학습력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그러나 옳바른 방법은 없으며 클래스마다 다른 방법으로 콘텐츠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각 클래스가 논리적인 순서를 사용한다는 것인데, 이는 유지관리자가 질문을 하면 그의 질문에 답을 할 수 있어야합니다.
잘못된 예를 들면, 새로운 메서드들을 단순하게 클래스의 끝에 추가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논리적인 순서가 아니라 단순히 날짜 순서대로 추가한 것입니다.
클래스 내에 여러개의 Constructor가 존재하거나 동일한 이름의 Method가 존재한다면 이들 사이에 다른 코드 없이 순차적으로 나타내야합니다. (private member도 포함)
용어 정리: block-like construct(블록과 유사한 구성?구조?)는 클래스, 메서드, 생성자의 본문(body)를 나타냅니다.
섹션 4.8.3.1인 Array initializer에 따르면 모든 Array initializer는 선택적으로 block-like construct처럼 처리될 수 있습니다.
if
, else
, for
, do
, while
구문에서 body가 비어있거나 단 한 줄의 코드만 있어도 중괄호는 있어야한다.
중괄호는 비어있지 않은 블록과 block-like construct에 대해서 Kernighan and Ritchie style를 따른다.
Example:
return () -> {
while (condition()) {
method();
}
};
return new MyClass() {
@Override public void method() {
if (condition()) {
try {
something();
} catch (ProblemException e) {
recover();
}
} else if (otherCondition()) {
somethingElse();
} else {
lastThing();
}
}
};
emun 클래스들은 예외가 있다. (섹션 4.8.1)
빈 블록이나 block-like construct는 K & B 스타일 일 수도 있다.(섹션 4.1.2에 설명된다.) 그 대안으로 다중 블록 문(여러 블록을 직접 포함하는 문, if/else
또는 try/catch/finally
)의 일부가 아니면 중괄호({ }
)를 열자마자 문자나 줄 바꿈 없이 바로 닫을 수 있습니다.
// 허용됩니다.
void doNothing() {}
// 허용됩니다.
void doNothingElse() {
}
// 허용 불가!!! 멀티 블록에서는 비어있는 블록을 쓸 수 없습니다.
try {
doSomething();
} catch (Exception e) {}
새로운 블록이나 블록과 block-liked construct가 열릴 때마다 두 칸씩 들여쓰기를 한다. 블록이 끝나면 들여쓰기는 이전의 레벨로 돌아가며 들여쓰기 레벨은 블록 전체의 코드와 주석에 모두 적용됩니다. (4.1.2 비어있지 않은 블록 : K & R Style의 예제 코드를 참조하십시오.)
각 명령어 뒤에는 줄 바꿈이 옵니다.
Java코드에서 열 제한은 100자입니다. 여기서 문자들은 유니코드의 코드 포인트를 의미하며 아래의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제한을 초과하는 모든 줄은 섹션 4.5에 설명된 대로 줄 바꿈을 해야합니다.
각 유니코드의 코드 포인트는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너비가 더 크거나 작더라도 하나의 문자로 계산된다. 예를 들어 full-width character(한국어, 중국어 등을 의미)를 사용하는 경우 규칙에서 제한한 글자 수 보다 일찍 줄 바꿈 할 수 있다.
예외:
1. 열 제한을 준수할 수 없는 행 (ex. Javadoc의 긴 URL또는 긴 JSNI 메서드 참조)
2. package
와 import
문 (섹션 3.2 package statement & 3.3 import statements)
3. shell에 잘라내어 붙여넣을 수 있는 주석
용어 정리: 한 줄을 차지할 수 있는 코드가 여러 줄로 나뉘면 이 활동을 줄 바꿈이라고 한다.
모든 상황에서 줄 바꿈하는 방법을 정확히 보여주는 포괄적이고 결정적인 공식은 없습니다. 하지만 매우 자주 동일한 코드 조각을 줄 바꿈하는 몇 가지 유효한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 줄 바꿈의 일반적인 이유는 열 제한 오버플로를 방지하기 위한 것이지만 실제로 열 제한에 맞는 코드라도 작성자의 재량에 따라 줄 바꿈 될 수 있습니다.
팁: 메서드 또는 지역 변수를 추출하면 줄 바꿈 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줄 바꿈의 주요 원칙은 더 높은 수준(level)에서 바꾸는 것입니다. 또한:
.
)::
)<T extends Foo & Bar>
)catch (FooException | BarException e)
)foreach
)의 "assignment-operator-like"콜론에도 적용됩니다.MyLambda<String, Long, Object> lambda =
(String label, Long value, Object obj) -> {
...
};
Predicate<String> predicate = str ->
longExpressionInvolving(str);
참고: 줄 바꿈의 주요 목표는 코드를 명확하게 하는 것입니다. 코드 가 반드시 가장 적은 수의 줄에 들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줄 바꿈을 할 때, 첫 번째 줄 이후의 각 줄은 원래의 줄에서 최소 +4스페이스만큼 들여쓰기를 해줘야합니다.
연속된 행이 여러개인 경우 들여쓰기는 +4이상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두 개의 연속된 행은 구문적으로 병렬인 요소로 사용할 때 동일한 들여쓰기의 레벨을 사용합니다.
수평 정렬에 관한 섹션 4.6.3은 특정 토큰을 이전 라인과 정렬하기 위해 가변적인 숫자의 공간을 사용하는 관행을 다룹니다.
하나의 공백 줄은 아래와 같은 상황에 사용합니다.
1. 연속적인 멤버 또는 클래스의 초기화: 필드, 생성자, 메서드, 중첩 클래스, 정적 초기화, 인스턴스 초기화
하나의 공백 줄은 어디서나 가독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코드를 논리적으로 나눌 때 사용합니다. 첫 번째 멤버 나 초기화 앞에있는 빈 줄 또는 클래스의 마지막 멤버 나 초기화 뒤에 오는 공백 줄은 권장되거나 권장되지 않는다.
다수의 연속된 공백 줄은 허용되지만 요구되지 않습니다.
리터럴, 주석 및 Javadoc을 제외하고 언어 또는 기타 스타일 규칙이 필요한 곳을 넘어서는 경우 단일 ASCII 공간이 다음 위치에만 나타납니다
if
, for
, catch
와 같은 예약어 이후 나오는 여는 괄호(
에서 사용한다.else
, catch
같은 예약어 이후 닫는 중괄호}
에서 사용한다.} else {
, } catch {
{
를 열기 전에 사용한다.@SomeAnnotation({a, b})
(no space is used)String[][] x = {{"foo"}}
<T extends Foo & Bar>
catch (FooException | BarException e)
:
)에서 사용한다.(String str) -> str.length()
::
)을 사용하는 경우 공백을 주지 않는다. Object::toString
object.toString()
,:;
혹은 캐스팅 할 때 닫는 괄호)
뒤에서 사용한다.Parent child = (Parent) childObject
//
에서 양쪽에 사용한다. 여러 수의 공백이 허용되지만 필수사항은 아니다.List<String> list
new int[] {5, 6}
와new int[] { 5, 6 }
는 모두 가능하다.[]
또는 ...
사이에 사용한다.이 규칙은 라인의 시작 또는 끝에 추가 공백을 요구하거나 금지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규칙들은 내부 공간만을 다루는 내용입니다.
용어 정리: 수평정렬(Horizontal alignment)은 특정 토큰이 이전 줄의 특정 다른 토큰 아래에 표시하기위해 다양한 수의 추가 공백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작업은 허용되지만 Google style에서는 요구되지 않습니다.(필수사항 X)
심지어 이미 쓰고 있는 상황에서도 수평 정렬을 유지하는게 필수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여기 수평정렬의 예시가 있습니다.
private int x; // this is fine
private Color color; // this too
private int x; // permitted, but future edits
private Color color; // may leave it unaligned
팁: 정렬은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이것은 추후의 유지관리에 문제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추후에 한 줄만 수정한다고 가정해보면 이 변경으로 이전에 맞춰둔 서식이 엉망이 될 수 있습니다. 허용은 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개발자가 근처 줄의 공백을 조정하도록 촉구하며 연속적인 재형식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혼잡하지 않은 상황이 될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버전 히스토리 정보가 손상되고 검토자를 드리게하고 merge충돌이 일어나게 됩니다.
선택적 그룹화 괄호는 작성자와 검토자가 코드 없이 코드를 잘못 해석하거나 코드를 읽기 쉽게 만들 가능성이 없다는 데 동의하는 경우에만 생략된다. 모든 독자가 전체 Java 연산자 우선 순위 테이블을 암기한다고 가정하는 것은 타당하지 않습니다. -> 가능하면 소괄호로 감싸라~
enum 상수 뒤에 따라오는 각각의 콤마 뒤의 줄바꿈은 선택사항입니다. 추가로 공백줄도 허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하나만 허용)
private enum Answer {
YES {
@Override public String toString() {
return "yes";
}
},
NO,
MAYBE
}
메서드가 없거나 documentation이 없는 enum클래스는 배열 초기화(initializer)와 같은 포멧으로 작성될 수 있습니다. (섹션 4.8.3.1참조)
private enum Suit { CLUBS, HEARTS, SPADES, DIAMONDS }
enum클래스는 클래스이므로 다른 클래스 포메팅 규칙들이 적용됩니다.
모든 변수 선언은 한 개씩합니다.
int a, b;
와 같은 선언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외: 여러개의 변수 선언은 for문의 헤더에만 허용합니다.
지역변수는 블럭이나 block-like construct가 시작될 때 습관적으로 쓰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 대신, 지역 변수는 범위를 좁히기 위해 그것들이 처음 사용될 때 가까운 위치에 선언합니다. (이유가 있어야한다.) 지역 변수 선언은 전형적으로 초기화를 시키거나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를 시킵니다.
배열 초기화는 "block-like construct"처럼 포매팅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의 경우는 모두 가능합니다.
new int[] { new int[] {
0, 1, 2, 3 0,
} 1,
2,
new int[] { 3,
0, 1, }
2, 3
} new int[]
{0, 1, 2, 3}
대괄호는 변수 옆이 아닌 타입 옆에 붙어야합니다.
String[] args
-> O
String args[]
-> X
용어 정리: switch블럭의 중괄호 안에는 여러개의 구문 그룹들이 들어간다. 각각의 구문 그룹들은 하나 또는 여러개의 switch라벨 (case FOO:
또는 default:
)이 붙습니다.
다른 블록들처럼 switch블록의 들여쓰기는 +2입니다.
switch라벨 이후 줄 바꿈이 오고 들여쓰기 레벨이 +2가 됩니다. 그 다음에 오는 switch라벨은 이전의 들여쓰기 레벨을 따릅니다.
switch블록 안에서 구문 그룹들은 갑자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break
, continue
, return
또는 exception에 의해서) 혹은 다음 구문으로 실행이 넘어가는 것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 fall through
)와 같은 주석을 달 수 있습니다. 이 특별한 주석은 마지막 구문에는 올 필요가 없습니다.
switch (input) {
case 1:
case 2:
prepareOneOrTwo();
// fall through
case 3:
handleOneTwoOrThree();
break;
default:
handleLargeNumber(input);
}
case1
에서는 뒤에 주석이 필요없습니다. 오직 마지막 구문에만 쓰이면 됩니다.
default
케이스가 존재합니다각각의 switch구문은 default
구문에 코드가 없더라도 default
구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외: enum타입의 switch구문은 다른 모든 경우의 처리를 다 하였다면 default를 생략 가능합니다. 이것은 IDE나 다른 정적 분석 둘에서 놓친 것들을 경고해줍니다.
어노테이션을 documentation block이후에 클래스나 함수 혹은 생성자에 적용됩니다. 그리고 각각의 어노테이션들은 그들만의 줄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한줄에 하나의 어노테이션을 갖고 있다.) 이것들의 줄바꿈(개행)은 줄바꿈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들여쓰기 레벨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Example
@Override
@Nullable
public String getNameIfPresent() { ... }
예외: 파라미터가 없는 단일 어노테이션은 다음 예제와 같이 한줄에 쓸 수 있습니다.
@Override public int hashCode() { ... }
필드에 적용되는 어노테이션은 한 줄에 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여러개의 어노테이션(파라미터가 있어도 가능)이 한 줄에 쓸 수 있습니다.
@Partial @Mock DataLoader loader;
파라미터나 지역변수, 타입에 적용되는 어노테이션들의 특정한 포매팅 규칙은 없습니다.
이 섹션은 구현 주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Javadoc의 섹션 7에 있습니다.
모든 줄 바꿈 앞에는 임의의 공백이 오고 그 뒤에는 구현 주석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석은 행을 비어있지 않게 만듭니다.
블럭 주석 스타일은 둘러쌓인 코드와 같은 들여쓰기 레벨을 가집니다.
/* ... */
나 // ...
의 스타일을 가집니다.
여러 줄의 /* ... */
주석은 각각의 줄이 *
로 시작하여야합니다.
/*
* This is // And so /* Or you can
* okay. // is this. * even do this. */
*/
주석은 별표 또는 기타 문자로 그려진 박스에 넣지 않습니다.
팁: 여러 줄의 주석에는 문단 형식으로 re-wrap을 하고 싶다면
/* ... */
를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포매터들은// ...
스타일의 주석 블록의 re-wrap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클래스 및 멤버 수정자가 존재하는 경우 아래의 Java에서 권장하는 순서대로 나타냅니다.
public protected private abstract default static final transient volatile synchronized native strictfp
long의 값을 가지는 정수 리터럴은 대문자 L의 접미사를 가집니다.
소문자를 사용하는 경우 1과 헷갈릴 수 있어서 대문자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3000000000l 대신 3000000000L을 사용합니다.
식별자는 반드시 ASCII문자와 숫자를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가끔은 userscore(_
)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유효한 식별자의 이름은 정규식 \w+
와 매칭됩니다.
구글 스타일에 따르면 특수한 접미사 또는 접두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name_
, mName
, s_name
, kName
와 같은 식별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패키지 이름은 모두 소문자로 작성하며 긴 단어의 경우 단순히 연결하여 작성합니다.(언더바도 사용 금지)
클래스의 이름은 UpperCamelCase로 작성합니다.
클래스의 이름은 일반적으로 명사나 명사구입니다. 예를 들면 Character
또는 ImmutableList
를 사용합니다.
인터페이스의 이름 또한 명사나 명사구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가끔씩 형용사나 형용사구가 사용되기도 합니다.(ex. Readable
)
어노테이션은 따로 잘 만들어진 규칙이 없습니다.
테스트 클래스들은 테스트 하고자하는 클래스의 이름이 앞에 오고 Test
를 붙여줍니다.
예를 들면 HashTest
, HashIntegrationTest
와 같이 정합니다.
메서드의 이름도 UpperCamelCase로 작성합니다.
메서드의 이름은 일반적으로 동사나 동사구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sendMessage
또는 stop
이 있습니다.
Underscore(_
)는 JUnit테스트에서 논리적 컴포넌트를 분리시키기 위해 각각의 lowerCamelCase로 변경시켜 나올 수 있습니다.
하나의 전형적인 패턴은 <methodUnderTest>_<state>
입니다. 예를 들면 pop_emptyStack
와 같이 합니다. 테스트 메서드 이름엔 정답이 없습니다.
상수의 이름은 CONSTANTCASE를 사용합니다. CONSTANT_CASE는 모두 대문자이며 각각의 단어는 언더스코어(``)로 구분합니다. 하지만 상수가 정확히 무엇일까요?
상수는 변경될 수 없고 그것들의 메서드에서 부작용이 보여서는 안되는 static final
필드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primitive, String, 불변타입 그리고 불변 컬렉션을 포함합니다. 만약 어떠한 인스턴스의 상태가 바뀐다면 그것은 상수가 아닙니다.
// Constants
static final int NUMBER = 5;
static final ImmutableList<String> NAMES = ImmutableList.of("Ed", "Ann");
static final ImmutableMap<String, Integer> AGES = ImmutableMap.of("Ed", 35, "Ann", 32);
static final Joiner COMMA_JOINER = Joiner.on(','); // because Joiner is immutable
static final SomeMutableType[] EMPTY_ARRAY = {};
enum SomeEnum { ENUM_CONSTANT }
// Not constants
static String nonFinal = "non-final";
final String nonStatic = "non-static";
static final Set<String> mutableCollection = new HashSet<String>();
static final ImmutableSet<SomeMutableType> mutableElements = ImmutableSet.of(mutable);
static final ImmutableMap<String, SomeMutableType> mutableValues =
ImmutableMap.of("Ed", mutableInstance, "Ann", mutableInstance2);
static final Logger logger = Logger.getLogger(MyClass.getName());
static final String[] nonEmptyArray = {"these", "can", "change"};
이것들의 이름은 일반적으로 명사나 명사구를 사용합니다.
상수가 아닌 필드의 이름은 lowerCamelCase를 사용합니다.
이름은 전형적으로 명사나 명사구를 이용합니다.
ex) computedValues
, index
파라미터의 이름은 lowerCamelCase를 사용합니다.
public 메서드에서 하나의 문자를 사용한 파라미터의 이름은 피해야합니다.
지역 변수의 이름은 lowerCamelCase를 사용합니다.
심지어 final
이나 불변, 지역 변수는 상수로 간주되어서는 안되고 상수 스타일로 기술해서도 안됩니다.
각각의 변수 타입은 아래의 두가지 스타일을 따릅니다.
E
, T
, X
, T2
T
대문자가 따라오는 형식RequestT
, FooBarT
때때로 영어 구문을 카멜 케이스로 바꾸는 이유가 하나 이상 존재한다. 예를 들어, "IPv6" 또는 "iOS"와 같은 특이한 구조나 두문자어가 있을 때처럼 말이다. 예측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Google Style은 다음과 같은 결정론적 체계를 지정합니다.
이름을 산문 형태로 시작한다:
1. 구를 평문의 ASCII로 변경하고 어퍼스트로피('
)를 없앤다. 예를 들면 "Müller's algorithm"를 "Muellers algorithm"로 변경한다.
2. 결과를 단어로 나누고 남은 공백과 구두점으로 나눈다. (일반적으로 하이픈(-
)으로 나눈다)
*은 사용가능하나 권장되지 않는다.
노트: 일부 단어들은 영어에서 모호하게 하이픈(
-
)으로 연결된다. 예를 들어 "nonempty"와 "non-empty"가 모두 올바르므로 메서드 이름 checkNonempty와 checkNonempty도 모두 정확합니다.
@Override
: 항상 사용메서드가 오버라이딩을 하면 @Override
어노테이션을 붙여줍니다. 이것은 상위 클래스를 오버라이딩하는 클래스 메서드, 인터페이스 메소드를 구현하느 클래스 메서드, 상위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재구현하는 인터페이스 메서드 모두 포함입니다.
예외: 부모 메서드가 @Deprecated
된 경우 @Override
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언급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catch된 예외에 대한 응답으로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경우가 매우 드뭅니다. (일반적으로 로그를 남기거나 불가능하다고 간주되면 AssertionError
로 다시 던져주는 반응을 합니다.)
캐치 블록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적절하다면 아래와 같이 주석을 남겨야합니다.
try {
int i = Integer.parseInt(response);
return handleNumericResponse(i);
} catch (NumberFormatException ok) {
// it's not numeric; that's fine, just continue
}
return handleTextResponse(response)
예외: 테스트에서 예외를 잡는 부분은 expected, 혹은 expected로 시작하는 이름을 지으면서 무시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예제는 테스트에서 예외가 나오는게 확실한 상황에서 사용되는 대중적인 형식으로 주석이 필요없습니다.
try {
emptyStack.pop();
fail();
} catch (NoSuchElementException expected) {
}
정적 클래스 멤버에 대한 참조가 규정되어야 하는 경우 해당 클래스 유형의 참조 또는 표현식이 아니라 클래스의 이름으로 규정됩니다.
Foo aFoo = ...;
Foo.aStaticMethod(); // good
aFoo.aStaticMethod(); // bad
somethingThatYieldsAFoo().aStaticMethod(); // very bad
Object.finalize
를 override하는 것은 매우 드뭅니다.
Tip: Don't do it. If you absolutely must, first read and understand Effective Java Item 7, "Avoid Finalizers," very carefully, and then don't do it.
JavaDoc 블록의 일반적인 포메팅은 아래의 예제와 같다.
/**
* Multiple lines of Javadoc text are written here,
* wrapped normally...
*/
public int method(String p1) { ... }
또는 아래의 단일 줄의 예시와 같다.
/** An especially short bit of Javadoc. */
기본 형식은 항상 허용됩니다. comment marker와 함께 Javadoc블록 전체가 한 줄에 들어갈 수 있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한 줄로 사용 가능합니다. @return
과 같은 블록 태그가 없는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한 개의 빈 줄(정렬된 선행 별표(*
)만 포함하는 행)은 단락 사이와 블록 태그의 그룹 앞에 표시됩니다. 첫 번째 단락을 제외한 각 단락은 첫 번째 단어 바로 앞에 <p>
가 있고 뒤에 공백이 없습니다.
사용되는 표준 "블록 태그"는 @param
, @return
, @throws
, @deprecated
순서로 표시되며 이 네 가지 유형은 빈 서술이 있으면 안됩니다. 블록 태그가 한 줄에 맞지 않으면 @
위치에서 들여쓰기 4번을 합니다.
각각의 JavaDoc블록은 간단한 summary fargment로 시작한다. 이 frament는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클래스 및 메서드 인덱스와 같은 특정 컨텍스트에 나타나는 텍스트의 유일한 부분입니다.
fragment는 완전한 문장이 아닌 명사구나 동사구입니다. 이것은 A {@code Foo} is a...
나 This method returns...
로 시작하지 않고 Save the record.
와 같은 완전한 명령형으로 작성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fragment는 완전한 문장인 것처럼 대문자와 구두점이 있습니다.
팁: 일반적인 실수는
/** @return the customer ID */
형식으로 간단한 JavaDoc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올바르지 않으며/** Returns the customer ID. */
으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최소한 JavaDoc은 모든 public
클래스와 public
, protected
멤버에 쓰입니다.
몇몇의 예외는 아래와 같습니다.
Javadoc은 getFoo
와 같이 "간단하고 명백한" 메서드에 대해 선택사항입니다.
이 경우 "foo를 반환한다"는 말 밖에 할 말이 없습니다.
중요! : 일반적인 독자가 알아야 할 관련 정보를 생략하는 것을 정당화하기 위해 이 예외를 인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getCanonicalName
이라는 메서드의 경우 일반적인 독자가 "canonical name"이라는 용어가 무엇인지 모를 수 있어 해당 문서를 생략하면 안됩니다.
Javadoc은 supertype메서드를 override하는데 항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른 클래스와 멤버들은 Javadoc을 필요에 따라 원하는 대로 갖는다.
구현 주석이 클래스나 멤버의 전반적인 목적이나 동작을 정의하는 데 사용될 때마다 해당 주석은 대신 Javadoc으로 작성됩니다(/**
사용).
필수가 아닌 Javadoc은 섹션 7.1.2, 7.1.3 및 7.2의 형식 지정 규칙을 따르도록 엄격하게 요구되지는 않지만 물론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