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acmicpc.net/problem/7576 문제 창고의 토마토들이 모두 익게되는 최소 일수를 출력합니다. 모두 익지 못하는 상황이면 -1을 출력합니다. 구현(BFS) 1. 모든 토마토를 queue에 push후에 BFS 수행 1-1. 토마토를
https://www.acmicpc.net/problem/14719고이는 빗물의 총량을 출력합니다.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면서 스택을 사용해 짝이 맞으면 물이 고인 곳으로 판단하려고 하였으나.. 생각보다 번거로워서 실패했습니다. 테스트케이스까지는 통과하는데
https://www.acmicpc.net/problem/20436자음은 왼손으로, 모음은 오른손으로 입력합니다.이동하는 데에는 |x1-x2|+|y1-y2| 만큼, 키를 누르는 데에는 1만큼의 시간이 걸립니다.키를 누르는 시간은 최종적으로 입력 문자열(이하 t
https://www.acmicpc.net/problem/10994 위의 예제4의 규칙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위의 과정을 따라서 배열에 \*을 담습니다.인덱스가 짝수일 때는 양 끝에서부터 대칭이 되는 인덱스를 바깥 사각형의 개수만큼 찾습니다. 바깥 사각형
https://www.acmicpc.net/problem/1244 구현 남자의 경우, 배수가 되는 번호에 위치한 스위치를 전환합니다. 받은 수가 a이라면 이때 a * n에 해당하는 값이 스위치 배열의 바깥 범위를 참조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여자의 경우, 받
https://www.acmicpc.net/problem/12933녹음한 소리로부터 존재할 수 있는 최소 오리의 수를 찾습니다.오리의 울음 소리 'quack'의 길이는 5입니다. 따라서 녹음한 소리가 5의 배수가 아니라면 올바르지 않은 소리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Case1.83 13 06 02 14 13 04 03 1예제를 이해하고 코드로 옮겨봅시다.⬇️
가로, 세로가 다른 2차원 배열을 시계방향으로 순회합니다.구현표의 바깥 또는 이미 그려진 칸에 닿으면 시계방향으로 회전합니다.출력총 몇번 회전했을까요?
2차원 배열을 반시계 방향으로 탐색합니다.입력값이 N일때, 직진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방향 직진횟수하 N-1우 N-1상 N-1좌 N-2하 N-2우 N-3상 N-3좌 N-4하 N-4...
https://www.acmicpc.net/problem/20207문제에 주어진 코팅지를 붙이는 규칙에 따라 코딩지의 면적을 구하는 문제입니다.문제에 나온 예제 1을 대상으로 설명하면연속하는 일정들을 포함하는 직사각형의 가로는 연속된 날짜의 길이를 의미하고,
https://www.acmicpc.net/problem/17413문자열 S에서 단어만 뒤집은 문자열을 출력합니다.문제에서 단어의 조건을 '태그(<>) 바깥에 존재한다'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정규표현식으로 <로 시작하는 문자열과 > 혹은 태그
https://www.acmicpc.net/problem/15787 구현 아래의 각 명령은 비트연산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1번 명령은 'i번째 비트의 값을 1로 변경합니다.'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비트연산은 'binary | (1 >, 4번은 <<를 사
크기가 N\*M인 배열을 아래와 같이 반시계방향으로 R번 회전한 배열을 출력합니다. 아래 그림은 예제 2입니다.배열을 사각형 단위로 표현했는데요. 사각형의 최소 한 변은 짝수라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바깥 사각형부터 가장 안쪽의 사각형까지 큐로 받아옵니다.
빙고가 되기 위해선 5행, 5열, 두 대각선 중에서 3줄이 지워져야 합니다.변수이름 때문에 코드는 숨기고 싶었지만 아무튼 위와 같이 설정하고, 빙고판에서 (r, c)에 위치한 값이 지워진다고 할 때 아래 코드와 같이 해당 좌표가 속한 각각의 줄에 1을 더합니다. 대각선
그래프 정의 > 객체들 간의 관계를 표현하기 위한 자료구조 객체 -> 노드 객체들 간의 관계 -> 간선 종류 유향 그래프: 간선의 방향성이 있는 그래프 무향 그래프: 간선의 방향성이 없는 그래프 가중치 그래프: 간선에 가중치가 있는 그래프 구현 방식 인접행렬 인
문제 해석 문제 풀이 DFS > 1. 시작 노드를 스택에 넣습니다. 스택에서 노드를 꺼내 해당 노드를 방문합니다. 해당 노드와 인접한 노드 중에서 아직 방문하지 않은 노드를 스택에 넣습니다. 스택이 빌 때까지 2, 3 과정을 반복합니다. pseudo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