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것이 자바다 [개정판]
equals()
객체 번지 비교 후 boolean값 리턴
hashCode()
객체의 메모리 번지를 이용하여 해시코드를 생성하므로 객체마다 다른 정수값 리턴
두 객체가 동등한지 비교할 때 주로 사용한다
toString()
객체를 문자열로 표현한 문자 정보를 리턴
String
문자열을 저장하고 조작할 때 사용
String str = new String(byte[] bytes);
기본 문자셋으로 byte 배열을 디코딩하여 String 객체로 생성
StringBuilder
효율적인 문자열 조작 기능이 필요할 때 (문자열 변경 작업이 잦은 경우) 사용
String을 결합하는 경우는 내부 문자열을 수정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객체를 생성하므로 비효율적이다
toString()을 제외하고 메소드 체이닝 가능 (메소드 연속 호출)
메소드 | 설명 |
---|---|
append(기본값, 문자열) | 문자열을 끝에 추가 |
insert(위치, 기본값, 문자열) | 문자열을 지정 위치에 추가 |
delete(시작 위치, 끝 위치) | 문자열 일부 삭제 |
replace(시작 위치, 끝 위치, 문자열) | 문자열 일부 대체 |
toString() | 완성된 문자열 리턴 |
StringTokenizer
구분자로 연결된 문자열을 분리할 때 사용
StringTokenizer st = new StringTokenizer(전체 문자열, "구분자");
메소드 | 설명 |
---|---|
countTokens() | 분리할 수 있는 문자열의 총 수 |
hasMoreTokens() | 남아 있는 문자열이 있는지 여부 |
nextToken() | 문자열을 하나씩 가져옴, 없다면 예외 발생 |
Integer obj = 100;
int value = obj;
equals()
메소드를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