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 번째 방법
let testObj = { "hat": "ballcap", "shirt": "jersey", "shoes": "cleats" }; //1번째 방법 (Dot Notation) let hatValue = testObj.hat; // ballcap //2번째 방법 (Bracket Notation) let shirtValue = testObj['shirt']; // jersey
3번째 방법
let testObj = { 12: "Namath", 16: "Montana", 19: "Unitas" }; let playerNumber = 16; // 프로퍼티(16)에 'playerNumber' 이라는 변수 선언 let player = testObj[playerNumber]; // === testObj[16] 값과 같음 //player = Montana
myDog객체내의
'name':Coder
의 value를'name':Happy Coder
으로 수정let myDog = { "name": "Coder", "legs": 4, "tails": 1, "friends": ["freeCodeCamp Campers"] }; myDog.name = 'Happy Coder' //' name '의 value를 다시 지정. console.log(myDog.name); // Happy Coder ⭕️ Coder ❌
myDog객체에
'bark':'woof'
속성 추가하기let myDog = { "name": "Happy Coder", "legs": 4, "tails": 1, "friends": ["Wecode Bootcamp"] }; myDog.bark = "woof" console.log(myDog); //추가한결과: //{"bark": "woof" // "name": "Happy Coder", // "legs": 4, // "tails": 1, // "friends": ["Wecode Bootcamp"] };
myDog객체에서
"tails": 1
속성 삭제let myDog = { "name": "Happy Coder", "legs": 4, "tails": 1,//삭제 대상 "friends": ["Wecode Bootcamp"], "bark": "woof" }; delete myDog.tails // tails 프로퍼티 삭제 console.log(myDog) //{ "name": "Happy Coder", // "legs": 4, // "friends": ["Wecode Bootcamp"], // "bark": "woof" // }
myStorage 객체
내의inside 객체
의glove box
프로퍼티의 값을 변수gloveBoxContents
에 대입let myStorage = { "car": { "inside": { "glove box": "maps", // 값(maps)을 gloveBoxContents 변수로 저장 "passenger seat": "crumbs" }, "outside": { "trunk": "jack" } } }; let gloveBoxContents = myStorage.car.inside['glove box'] console.log(gloveBoxContents); // maps
myPlants 배열
안객체
내의배열
에서pine
값 찾아내기let myPlants = [ { type: "flowers", list: [ "rose", "tulip", "dandelion" ] }, { type: "trees", list: [ "fir", "pine", "birch" ] } ]; foundValue = myPlants[1].list[1] console.log(foundValue) //p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