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메인메소드 없는 클래스)
필드
int oil; int speed;
메소드
- 기름 넣기
- 반환타입 : void (반환값이 없다)
- 메소드명 : addOil
- 매개변수 : int o
void addOil(int o) { oil += o; if(oil > 60) { oil = 60; } }
- 달리기
- 반환타입 : void
- 메소드명 : pushAccel
- 매개변수 : X
- 속도는 25씩 증가, 최대 속도 120
- 기름은 1씩 사용
void pushAccel() { if(oil == 0) { return; //기름이 0이면 종료. 반환타입이 void일때만 사용 가능 } if(speed == 120) { oil--; return; //스피드가 120일때 기름만 줄인다. } speed += 25; if(speed > 120) { speed = 120; } oil--; }
- 멈추기
- 반환타입 : void
- 메소드명 : pushBrake
- 매개변수 : X
- 한번 브레이크 할때마다 속도 25씩 감소
void pushBrake() { if(speed == 0) { return; } speed -= 25; if(speed < 0) { speed = 0; } }
- 계기판(기름, 속도) 확인
- 반환타입 : void
- 메소드명 : panel
- 매개변수 : X
void panel() { System.out.println("기름" + oil); System.out.println("속도" + speed); }
필드 -> 메소드 순서로 작성
CarMain (메인메소드 있는 클래스)
객체 생성
Car car = new Car(); car.addOil(50); car.addOil(5); car.addOil(100); car.pushAccel(); car.pushAccel(); car.pushBrake(); car.panel();
출력:
기름 58
속도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