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와 객체

0
post-custom-banner

클래스

  • 정의: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 용도: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

  • 정의: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 용도: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 객체 = 속성(변수) + 기능(메소드)

객체와 인스턴스

  • 객체 :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
  • 인스턴스 :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예: tv 인스턴스)

  • 클래스(설계도)가 왜 필요한가?
    • 객체(제품)를 생성하기 위해
  • 객체가 왜 필요한가?
    •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
  • 객체를 사용한다는 것은?
    • 객체가 가진 속성(변수)과 기능(메소드)을 사용하려고
profile
백엔드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