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0925

슬지로운 개발생활·2020년 9월 25일
0

TIL

목록 보기
7/73
post-thumbnail

1. 코드스테이츠

  • 고차함수 새롭게 시작
    - 코플릿 문제 ALL CLEAR!
    • 내장 되어 있는 고차함수들 : 배열 메소드 일부분
    • 주로 많이 쓴 메소드 filter, map, reduce

2. TO DO

  • 고차함수 studying
    - 고차함수 개념
    - 고차함수가 내장 된 배열 메소드

3. ON WEEKEND

  • DOM 파악하기
    - 개념 복습
    - Twittler 이름 필터링
  • 고차함수 공부(할 수 있다면)
    - 개념 및 메소드!

TODAY MOOD
고차함수 문제에 들어갔다.
전체적인 총평을 하자면 어제 twittler보단 덜 힘들었다.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친구가 말한대로 코드스테이츠 스타일이 채찍질하고 당근주는 느낌이랄까?
오늘 느낌이 꼭 koans한 다음날 === twittler한 다음날 이라고 해야되나...
왠지 모르게 여유롭다. 금요일이라 그랬던건가?

어쨌든 고차함수 코플릿은 시간이 되어 시작했는데
문제는 개념도 다 못읽었을 뿐더러 이해하지도 못한상태에서 시작했다는 점이다.
('.forEach'가 아니었다면 난 끝내지 못했을거야..)
진짜 초반은 이해도 못했지만 문제를 풀며 구글링을 하다보니 메소드의 각 사용처를 대충 알 수 있었다.
그래도 자기전에 다 끝낼 수 있어 다행이다.
마지막으로 오늘 배웠던(?) 메소드들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이미지를 가지고 왔다.ㅎㅎ

딱 이느낌이다! 오늘 배운 메소드들의 느낌..ㅎㅎ
오피스 아워때 홍식님이 보여주셔서 예시로 적절한거 같아 가져왔다.

그래도 아직 충분하지 않으니 디테일 하게 고차함수에 대해 알아보면 될 거 같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