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1018

슬지로운 개발생활·2020년 10월 18일
2

TIL

목록 보기
15/73
post-thumbnail

회고

코드스테이츠 PRE코스가 끝났다.
내 욕심에 의해 PRE코스를 한번 더 듣기로 결심했다.
PRE 8기로 넘어가기 전에 과제들 중 회고록을 작성해야 해서,
전에 2주차때 작성한 회고록을 다시 한번 읽어보았다.
그 때의 감정도 알 수 있었고, 내가 무엇을 공부하고 계획한 내용을 볼 수 있었는데
그 중 개념정리를 빼고 코플릿 문제는 그 당시엔 끝내진 못했지만
HA를 시작하기 전에 한번씩 더 풀어 그때의 계획을 complete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PRE 8기를 들어가기 전에
현재 상태와 앞으로 8기에서 어떻게 해 나아갈지 적어보고자 한다.
그래서 추후 내가 8기를 끝냈을때
오늘 내가 작성한 이 계획을 잘 지켰는지 확인해보고자 한다.
내가 욕심내서 남은 만큼 많이 얻어가자!!!


1. 잘한 점

끝까지 포기 하지 않고 진행해 HA까지 시험 본 것

2. 부족한 점

8기 갈거라고 생각하고 끝부분에 조금 나태해졌던 점, 시간관리 못한 점

3. 개선 방법

계획 세우고 잘 지키기


1. TO DO (Before starting PRE 08)

  • HA 다 푼 문제 다른방식으로 접근해서 한번 풀어보기
  • coplit 문제도 다시 처음부터 풀어보기 (변수 ~ 재귀)
  • 개념정리 할 수 있으면 시작하기

2. PLAN

  • 나태해 지지말기, 항상 페어에게 배울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할 것
  • 블로그에 신경쓰기
  • 개념정리 : Koans, 객체지향, 고차함수, 비동기, 함수 메소드, 재귀
    - 그 외에 정리했던 개념들도 한번씩 다시한번 살펴보기
    - advanced도 공부하기
  • 함수 최대한 마스터하기
  • 수도코드 작성해서 문제 풀기
  • 알고리즘 공부
  • git에 올렸던 문제들 다시 풀어보기 : koans, testbuilder, twittler, underbar, recursion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