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크롤링] 스팀홈페이지 크롤링(3)

seulzzang·2022년 9월 16일
0

파이썬/크롤링

목록 보기
3/4
post-thumbnail

id_list를 관리하는 함수까지 다 만들어서 모듈을 완성했다.

📍모듈 상세 설명

  • AppIdCrawling.py : 기존의 게임 목록 수집
  • SteamCrwaling.py : Steam App Id를 기반으로 게임목록 크롤링, 각 게임별 시스템 요구사항을 크롤링
  • SaveID : ID List 관리
  • main_telegram.py : 신규 제품 정보를 전송해주는 텔레그램 모듈(cron을 통해 매일 n시에 수행하도록 함)

이런식으로 나누었다.

코드 전체를 여기에 올리기는 무리가 있고
(아무도 안궁금해 할듯.. 그리고 뭐 방대한 양은 아니지만 이전에 (1), (2)글과 다를 바 없음)
아마 cron을 이용해서 메일 메시지를 전송하게 된다면 이제 그 부분은 RPA부분이니.. 크롤링 시리즈는 여기서 마무리~


📍서브프로젝트2 후기

사실 내가 하기싫어서 미루고 미뤄서 그렇지 사실 3일만에 완성함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좀 오래걸릴거라고 생각하고 쫄았는뎅..

아직 개인 깃허브를 관리중이 아니라서, 나중에 개인 깃허브에 한번에 취합해서 올릴 예정.
남들 하는 거 보니까 내거가 너무 별거 없어서..; 너무 쉬운가? 싶어서 좀.. 발표할때 부끄러울 것 같다.
아웃백 10만원 기프티콘은 별로 안탐난다.. 사실 탐나지만 그걸 얻기에는 내가 너무 양심없이 쉽고 간단한 주제를 선택했음 ㅎㅎ..
그냥 개인이 어떻게 프로젝트를 하는지가 중요한 서브프로젝트였던거로 생각 할래.
깃허브 관리하는 방법도 배웠으니, 이제 내 라이브러리도 개인적으로 관리해야겠다.
강사님께서 개발자가 강의로 10을 성장한다면 프로젝트로 90을 성장한다고 하셨는데 완전 맞는 말 같다. 이거 시작 하기전에 함수랑 클래스랑 모듈화.. 어케하누 이지랄하면서 미루고 미뤘는데 시작하니까 바로 해버렸죠? 3일만에 끝났죠..? 너무 간단한 프로젝트라 양심에 찔릴정도..

profile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