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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C#] 3주차 - FPS + RPG 게임 제작 - 몬스터 아이템 드롭
한승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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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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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Last Of City 개발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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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4
The Last Of City 3주차(10)
아이템 드롭
몬스터가 사망시 골드를 획득하고, 총알을 드롭한다.
아이템 생성
먼저, 드롭할 총알을 아이템으로 만든다.
계속 남아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Awake에서 오브젝트를 10초후 삭제할 수 있도록 한다.
오브젝트가 플레이어와 충돌하면, 5~10 사이의 값 만큼, 최대 총알에 채워준다.
오브젝트 삭제.
아이템 드롭
Monster 스크립트에서 DropItem()을 가상함수로 만들고, 몬스터가 죽을 때 마다 총알 오브젝트를 복사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모든 몬스터는 총알을 드롭하기 때문에 기본 값으로 넣었다.
이후 ZombieMonster 스크립트에서 Monster를 상속받은 후 override를 사용해 DropItem()을 재정의한다. 단, 부모에 있는 DropItem()을 실행시켜 무조건 총알 1개 이상을 드랍하기 위해 base를 사용한다.
아직은 다른 아이템을 만들어 놓지 않았으나 추후 드랍 아이템이 만들어진다면 override에 추가하면 된다.
한승호
모든 실수를 경험해 더 발전하고 싶은 개발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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