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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C#] 4주차 - FPS + RPG 게임 제작 - 로딩 화면 만들기
한승호
·
2022년 7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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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Last Of City 개발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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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Last Of City 4주차(14)
로딩 화면 만들기
로딩 바 구현
로딩 화면이 보이면, 게임에 관련된 팁 알려주기
로딩 화면마다 이미지, 팁이 계속해서 변경될 수 있게 하기
로딩씬
접근을 쉽게 도와주고, 로딩 씬은 하나만 존재해야 하기에 싱글톤으로 만들었다.
이후 이미지와 텍스트를 계속 변경해주기 위해 배열로 받아왔다.
로딩을 보여줄 이미지도 받아온다.
로딩씬2
로딩씬이 실행되면, Start가 실행된다.
NextScene 코루틴이 실행되면 RandomLodingScreen() 메서드를 실행하고, 메인 씬으로 이동한다. 단, 로딩화면을 띄우기 위해 해당 씬은 보여주지 않는다
이후 로딩 타임을 설정하고, 로딩 시간을 이미지로 표현한다.
그리고 5초가 지나면 메인 화면을 띄워준다
한승호
모든 실수를 경험해 더 발전하고 싶은 개발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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