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중 하나로 애자일 방법은 유연성, 협업 및 적응성을 촉진하기 위해 반복적이고 점진적인 개발 방법을 통해 개발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민첩한 방법을 통해 고객 만족, 지속적인 개선, 변화하는 요구 사항과 우선 순위에 적응하는 능력을 촉진한다.
애자일 방법은 기존의 개발 방법론인 폭포수 방법론(Waterfall Methodology) 와는 달리 초기의 계획에 무게를 두지 않고, 빠른 서비스 도출을 위해 사용하기 위한 방법이다.
규모가 큰 프로젝트를 설계할 때 사용하는 폭포수 방법론과는 달리 애자일 방법은 주로 규모가 작은 프로젝트에 빠른 서비스 런칭을 위해 사용하며 요구 사항과 변경 대처에 용이하고, 개발 단계가 반복적이다.
애자일 방법의 각 단계 구성은
애자일 방법론을 적용한 프로젝트에선 다음과 같이 용어를 정의하면서 사용한다.
용어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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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int] 스프린트 | 스크럼 (Scrum)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고객 요구사항에 대한 개발을 정해진 기간 안에 완료하는 "작업 주기"를 의미한다. (개발해야할 작은 프로세스의 작업 기간 정도) |
[Backlog] 백로그 | 개발할 기능 또는 작업 목록. 스프린트 전에 우선 순위를 결정하고, 스프린트 동안 개발될 목록으로 사용된다. |
[Stand-up Meeting] 스탠드업 미팅 | 스크럼에서 사용되는 미팅으로, 매일 아침 팀원들이 모여 진행 상황과 문제를 공유하는 미팅. |
[Iteration] 이터레이션 | 고객 요구사항을 단계적으로 수행하며, 반복적인 개발과 검증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 (반복적인 개발과 검증) |
[Incubation] 인큐베이션 | 새로운 아이디어나 기능을 개발하기 전에 New 아이디어 & 기능을 실험적으로 검증하는 단계를 의미.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자주 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