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고

Seuling·2022년 7월 4일
0

TIL

목록 보기
28/30

원티드 프리온보딩 시작

원티드 프리온보딩 코스가 시작되었다.
5주간의 짧은 기간동안 6개의 프로젝트와 기술면접을 준비할 수 있는 기간이라 판단된다.

좋은점

원티드 과정이 좋은점은 열정 가득한 사람들과 한팀이되어 아침부터 밤까지 실전형 개발에 몰입할 수 있을것 같다.

개인회고

작년 11월, 정글에서 개발 공부를 처음 시작하고 벌써 8개월이나 지났다.

  • 무엇을 얻었지?
    • 할 수 있다는 생각, 부딪힐 수 있는 힘
  • 무엇이 부족하지?
    • 면접준비를 해보지않았다.
    • 아직 많은 분야가 부족하지만 특히 CSS, JS심화 문법이 부족하고 안배워본 분야가 너무 많다.
  • 무엇을 해보고싶지?
    • 개인 프로젝트 경험이 없다. 만들어보고싶다
    • React를 자유자재로 만지기
    • Redux / Recoil 배우기
    • TypeScript 배우기
    • 가능하면 Next.js 배워보기!

스케쥴

10시 ~ 12시 : 간단히 데일리 밋업을 진행 후 전날 정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알게된 내용을 토론해보기
13시 ~ 18시 : 과제 수행
19시 ~ 24시 : 못다한 과제 수행 및 키워드 관련 공부
24시 ~ 27시 : 원티드 외 개인공부

✅ 매일 시간대별 어떤것을 했는지도 적어보기
✅ 주말에 개인 프로젝트 기획하고, 시작해보기

5주 후 기대하는 나의 모습

얼마전, 정글 첫날 작성했던 5개월 후 달라질 나에대해 작성했던 글을 보았다.
비슷한 생각을 계속 갖고 있는 내가 신기하기도 하다.

여기에서 시간은 밖과 다르게 돌아가는 것 같다. 그렇지만, 정말 먹고 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이렇게 집중해서 공부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는것에 감사하고 행복하다.

  • 이 맥락에서 보면 정글과 같다. 이렇게 집중해서 몰입할 수 있는 기회 너무나 감사하다.

남들보다 부족하다는 생각에 자책하고, 자괴감 들지않고, 모르는 것을 인정하고, 더 많이 배워, 제일 잘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제일 많이 성장한 사람이 되어 나가고싶다.
이제 더 조급해하지않고, 남들과 다름에 비교하지않고, 내 페이스에 맞추어, 다만 모르는 만큼 더 열심히, 더 치열하게 오늘 하루에 최선을 다해 살아야겠다.`

  • 남들보다 부족하다는 생각에 조급하였던것이 사실이다. 지금도 부족함은 많지만, 내 자신이 소중하기에 남보다는 내 자신에 더 집중할 수 있는 5주를 가져보자. 내 페이스에 맞추어 더 치열하게! 오늘 하루에 최선을 다하자!

5개월 뒤에 나는 남들과 비교하지않고,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만 비교하는 사람이 되어있을 것이다.

  • 아직 부족하다. 오늘의 나에 더 집중하는 5주를 갖자.

인생에있어, 이 5개월의 경험으로 어떠한 일도 부딪힐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길 사람이 되어있을 것이다.

  • 확실한 것은 힘들 것 같단 생각이 들면 정글도 했는데? 라는 생각이 든다.
  • 하지만, 아직 실질적인 개발 실력이 부족하단 생각이 많이 드는데, 이부분을 원티드 프리온보딩을 통해 채우고 싶다.

이타적 이기주의적인 사람이 되어 내가 잘 되어 내 주변 사람들이 잘 되도록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람이 될 것 이다.

  • 취업이 잘되는것의 목표는 아니더라도, 첫 출발선이라고 생각된다. 나의 이타적 이기주의의 시작점인 좋은 곳에 취업하기!

오늘 내가 무엇을 배웠고, 어제의 나보다 오늘 얼마나 더 성장했는가!, 오늘 하루에 집중했는가!

5주간 불태워보자! 🔥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항상 뭘 하고있는 슬링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