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18번 체스판 다시 칠하기 'https://www.acmicpc.net/problem/1018첫째 줄에 N과 M이 주어진다. (N과 M은 8이상, 50이하의 자연수이다.)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는 보드의 각 행의 상태가 주어진다. B는 검은색, W는 흰
' 1269번 대칭 차집합 'https://www.acmicpc.net/problem/1269집합 A의 원소의 개수와 집합 B의 원소의 개수가 빈 칸을 사이에 두고 주어진다.둘째 줄에는 집합 A의 모든 원소가, 셋째 줄에는 집합 B의 모든 원소가 빈 칸을 사이
' 1764번 듣보잡 'https://www.acmicpc.net/problem/1764듣도 못한 사람의 수 N, 보도 못한 사람의 수 M이 주어진다. 이어서 N개의 줄에 걸쳐 듣도 못한 사람의 이름과, N+2째 줄부터 보도 못한 사람의 이름이 순서대로 주어진
' 7568번 덩치 'https://www.acmicpc.net/problem/7568두 사람 A의 키와 몸무게가 B의 키와 몸무게 보다 커야 덩치가 더 크다고 판단한다.어느 하나만 큰 경우에는 누구도 상대방보다 더 크다고 말할 수 없다.N명의 집단에서 각 사
' 영화감독 숌 'https://www.acmicpc.net/problem/1436연속으로 6이 3개 즉, 666이 들어가는 N번째 시리즈의 N을 출력한다.N을 입력값으로 받는다.666보다 큰 수를 모두 탐색하면서 666이 연속으로 나오는 경우 시리즈 숫자에
' 9012번 괄호 'https://www.acmicpc.net/problem/9012괄호 문자열은 ‘(’ 와 ‘)’ 만으로 구성되어 있다.“(())()”와 “((()))” 는 VPS 이지만 “(()(”, “(())()))” , 그리고 “)()” 는 모두 VP
' 4949번 균형잡힌 세상 'https://www.acmicpc.net/problem/4949문자열에 포함되는 괄호는 소괄호( "( )" ) 와 대괄호( " " )로 2종류이다.모든 왼쪽 소괄호( " ( " )는 오른쪽 소괄호( " ) " )와만, 모든 왼쪽
' 10773번 제로 'https://www.acmicpc.net/problem/10773첫 번째 줄에 정수 K가 주어지며, 이후 K개의 줄에 정수가 1개씩 주어지는데 정수가 "0" 일 경우에는 가장 최근에 쓴 수를 지우고, 아닐 경우 해당 수를 쓴다.최종적으
' 11047번 동전 0 'https://www.acmicpc.net/problem/1436동전은 총 N종류이고, 각각의 동전을 매우 많이 가지고 있다. 즉, 금액이 가지고 있는 동전보다 클 경우 계속해서 뺄 수 있다.동전의 가치는 오름차순으로 주어진다.K원을
' 2805번 나무자르기 'https://www.acmicpc.net/problem/2805자료의 중앙에 있는 원소를 고른다.중앙 원소의 값과 찾고자 하는 목표 값을 비교한다.목표 값이 중앙 원소의 값보다 작으면 자료의 왼쪽 반에 대해서 새로 검색을 수행하고,
' 1654번 랜선 자르기 'https://www.acmicpc.net/problem/1654자료의 중앙에 있는 원소를 고른다.중앙 원소의 값과 찾고자 하는 목표 값을 비교한다.목표 값이 중앙 원소의 값보다 작으면 자료의 왼쪽 반에 대해서 새로 검색을 수행하고
' 2512번 예산 'https://www.acmicpc.net/problem/2512자료의 중앙에 있는 원소를 고른다.중앙 원소의 값과 찾고자 하는 목표 값을 비교한다.목표 값이 중앙 원소의 값보다 작으면 자료의 왼쪽 반에 대해서 새로 검색을 수행하고, 크다
' 10779번 쇠막대기 'https://www.acmicpc.net/problem/10799💡 스택이란?물건을 쌓아 올리듯 자료를 쌓아 올린 형태의 자료구조 => 데이터의 삽익과 삭제가 데이터의 가장 한쪽 끝에서만 일어나는 자료구조💡 스택 특성선형 구조
' 17298번 오큰수 'https://www.acmicpc.net/problem/17298💡 스택이란?물건을 쌓아 올리듯 자료를 쌓아 올린 형태의 자료구조 => 데이터의 삽익과 삭제가 데이터의 가장 한쪽 끝에서만 일어나는 자료구조💡 스택 특성선형 구조 :
' 11899번 괄호 끼워넣기 'https://www.acmicpc.net/problem/11899💡 스택이란?물건을 쌓아 올리듯 자료를 쌓아 올린 형태의 자료구조 => 데이터의 삽익과 삭제가 데이터의 가장 한쪽 끝에서만 일어나는 자료구조💡 스택 특성선형
' 9095번 1, 2, 3 더하기 'https://www.acmicpc.net/problem/9095💡 DP란?입력 크기가 작은 부분 문제들을 모두 해결하여 그 해들을 이용하여 보다 큰 크기의 부분 문제들을 해결하고 최종적으로 원래 주어진 입력의 문제를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