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테스트 문제를 하루에 하나씩 풀자!

Dong Wook Lee (Michael)·2020년 9월 27일
0

오늘부터 코딩 테스트 문제를 하루에 하나씩 풀어보자는 결심을 하였다.

지금까지 코딩 테스트 공부를 하면서 알고리즘 유형에 대해서 파악을 했으나 실제 고민하면서 푼 문제가 없어서 실제 문제를 풀려고 시도하면 해결 방법이 생각나지 않았다. 따라서 지금부터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고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그때 공부하는 것이 빠르게 실력을 늘리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크롬 플러그인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solve.ac 플러그인이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문제의 난이도 및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코딩 테스트를 보면서 내가 힘들었던 점은 도형 문제나 문제의 형태가 그래픽 형태로 나오면 당황하는 것 같다. 왜냐하면, 그래프 관련된 알고리즘 문제를 한 번도 접해본 적이 없어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나의 가장 큰 문제를 꼽자면 도형이나 그래픽 형태로 문제가 나오면 크게 당황을 하는 것 같다. 그리고 당장 생각이 나지 않으면 매우 마음이 초조해진다. 이 부분은 문제를 많이 풀면 알아서 해결되기를 바랄 뿐이다.

profile
오픈소스 메인테이너를 꿈꾸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