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 카카오 로그인 연동하기 1

Jeremy·2022년 9월 25일
0
post-thumbnail

마지막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맡게 되었다. 웬만한 요즘 서비스들이 유저의 편의를 위해 SNS로그인 연동을 지원하기에 한 번 경험해 보고싶어 지원하게 되었다.

우선 카카오 로그인 홈페이지에서 나의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였다. 나의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면 고유의 key가 발급된다.

여기서 나의 서비스에 맞는 앱키를 활용하면 되는데 나는 REST API를 이용하여 로그인기능을 구현할 것이기에 REST API키를 활용하였다. 그리고 환경변수 .env파일에 키를 저장하여두었다.gitignore파일에 .env를 추가하도록 하자. 깃에 올릴 때 보안을 유지하기 위한 작업이다

다음 [카카오 로그인]에서 redirect URI를 등록하였다. 로그인 이후 이동할 페이지 주소를 기입하면 된다.

profile
chill~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