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프로젝트 5주차 회고

Jeremy·2022년 10월 12일
0
post-thumbnail

실전 프로젝트 5주차에 도달했다. 중간평가 이후 어떤 것을 더 보완해야할지 어떤 것을 더 시도해봐야할 지 명확해졌다. 중간평가에서 받은 피드백은 이러하다.

  1. Memorization을 통해 브라우징 속도를 높일 것

  2.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줄여 브라우징 속도를 높일 것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지적 받았기에 시야가 더 트일 수 있었다. React.memo를 활용한 memorization을 공부해봐야겠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스스로 많이 성장함을 느낀다. 스타일링에 있어 Tailwind를 처음 사용해보았는데, 계속 써보며 필요한 className도 자연스레 손에 익게 되었고 여러 오픈 api들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협업을 진행함에 있어 git flow를 설계하고 실행하며 효과적으로 협업을 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해서도 알게 된 것 같다. 또한 Agile process 중에 하나인 Scrum을 도입하였는데 팀원들간 더 신뢰를 갖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

profile
chill~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9월 4일

메모리제이션ㅋㅋㅋㅋㅋ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