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테크코스] 5기 최종 코딩테스트 후기

Jeremy·2022년 12월 17일
0

4주간의 프리코스를 끝내고... 최종코딩테스트 대상자 발표를 기다리며 쉬엄쉬엄 코딩테스트를 준비했다. 솔직히 경쟁률이 10대1이라서 큰 기대를 안했기에 열심히 했다고 자부할 수 없다. 발표날이 되었고 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후... 기뻐서 소리를 질렀다ㅋㅋ.... 그 시점으로부터 최종 코테까지 3일간의 준비기간이 있었는데 지난 미션들을 다시 풀어보며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오늘...아니 12시가 지났으니 어제! 오후 1시부터 5시간 동안 시험을 치루었다. 기존 미션들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론은 동일해서 MVC패턴으로 술술 기능을 구현해 나갔다. 그러다가 어느 한 부분에서 막혔는데 그 때 기능을 구현하지 못한 채로 제출하게 되는건 아닐까 걱정이 들었다. 30분간 헤매다가 어찌저찌 해결이 되었고 제출까지 30분을 남겼을 때 모든 기능을 완료하였다.(고 생각했다....) 그 이후로 리팩터링, 상수분리, 테스트코드 작성에 시간을 쏟았고 다시 요구사항을 확인하던 도중 중복처리에 대한 부분이 해결되지 못한 것을 확인했다. 이를 해결하기엔 시간이 부족했고 그래서 그대로 제출을 하였다ㅠ

비록 완벽하게 모든 기능을 구현하진 못했지만 결과물에 대해서 나름 만족한다. 후련하다!

profile
chill~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