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7주 3일차

노우석·2022년 10월 19일
0

오늘은 현재 만들고 있는 프로젝트안에 회원가입부분을 이메일 인증을 하도록 기능을 만들어보았다.

https://woongsin94.tistory.com/300

위 티스토리 사이트를 참조하여 코드를 작성했는데 마지막에 문제가 생겼다.

문제점

코드를 작성하고 난 뒤 실행보았는데 보안수준 오류창이 떴다. 분명 사전에 코드 작성할때 메일을 보내주는 호스트 역할에 이메일 계정을 보안수준 낮음으로 설정해놓아서 될 줄 알았는데 계속 오류가 떠서 찾아보았다.

원인은 단순했다 예전에는 가능한 코드였지만 보안강화를 위해 구글 자체에서 2022년 3월부터 단순히 계정이메일 과 비빌번호로는 IMAP을 이용할 수 없도록 만들어놓았기 때문에 서버호스트를 gmail로 사용하면 안되는 것이였다.

해결

우선 서버호스트를 gmail에서 naver로 변경해주고 실행해보았다. 비슷하게 같은 보안 오류가 떠서 네이버 역시도 보안문제로 단순 이메일

비밀번호를 통한 IMAP은 막아놓았기 때문에 이 코드를 놓아주려는 순간 혹시 몰라서 찾아보니 네이버는 계정 메일설정에서 보안수준이 낮은 IMAP을 허용할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네이버 계정 메일함에 들어가서 내 메일함 옆에 설정 버튼을 누른다.

아래와 같이 상단에 POP3/IMAP설정란이 있다 여길 들어가자

사용함으로 바꾸고 원본저장 역시 체크해주자 이러면 이제 보안수준이 낮은 IMAP설정 호스트로 이용이 가능해진다.

profile
중요한건 버그에게 꺾이지 않는 마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