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p-servlet 게시판 오류

쪼경·2021년 6월 29일
0

** 공부중인 학생의 글입니다. 도움이 안될수 있습니다.





게시판의 자료실을 구상하다가 자료는 넘어가는데, DB에 저장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아니 왜ㅠㅠㅠ


문제점이 두가지였는데, 하나는 DB에 저장이 안되는 문제
이거는 오타때문이였다.
내가 DB에 만든 테이블의 속성 이름들에서 오타가 나서 DB에 저장이 안됐었다.
오타좀 안났으면 좋겠다고 하소연을..ㅎㅎ..
그랬더니 선생님이 자기도 오타 많이 났어서 그 부분은 해탈할수밖에 없다고 하셨던ㅋㅋㅋㅋ

또 다른 하나는 DB에는 잘 올라가는데, 게시판에 리스트가 출력이 안되는 문제.
이건 게시판으로 가는 경로에서 controller를 경유 없이 그냥 view에 있는 jsp 파일로 넘어가서 그랬다
DB, 서버와 연결이 안된 페이지는 그냥 게시판 틀만 있는것이니 내용이 없을수밖에..ㅎ
버튼들의 경로 제대로 확인해보기!!!



controller를 사용하여 view페이지로 넘어가는 이유

그냥 view페이지로 경로를 지정하면 안되나??
controller를 사용하여 view페이지로 넘어가는 이유가 무엇일까?
라는 기본적인 질문에 답을 할줄 알아야한다

controller를 거쳐서 넘어가는 이유는 DB와 서버의 정보를 가지고 view페이지로 넘어가야 하기 때문이다.
view 페이지를 구성할때 DB와 서버에 저장되어있는 자료들로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controller를 경유는 필요하다!



내가 짠 controller를 풀어서 설명하면

  1. 홈페이지 로드 <tag파일>
  2. 로그인, 가입, 게시판, 자료실 등 기능 페이지로 넘어가기 위해서 클릭
  3. controller를 통해서 view페이지와 서버를 연결 후 (get)
  4. view페이지 로드
  5. 폼이 있는 페이지면 폼 작성후 제출
  6. controller를 통해서 제출이 제대로 되었는지 검사(post)
  7. DB에 저장을 해보고 저장이 된다면 성공 아니라면 실패
  8. 검사 결과에 따라서 view페이지 출력 (성공 or 실패)
  9. (게시판, 자료실이라면) 성공했다면 리스트에 추가되어 목록에서 출력

이정도 려나..??
하는일 엄청 많은데 너무 짤막하게 요약했낰ㅋㅋㅋ

그래도 크게 저 틀 안에서 움직이는거같다.
자잘한 부분들이 많은데 그 설명은 나중에 또 해봐야겠다




**반박글은 환영합니다ㅠㅠ 깨달음을 주세요ㅠㅠ

profile
[개발자] Lv.1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