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 캐릭터 좌표 (LEVEL 1)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keyinput, int[] board) {
// 두칸을 만들기 위해 board.length
// x,y 좌표로 생각해야한다.
int[] answer = new int[board.length];
for (String keyInputString : keyinput) {
switch(keyInputString) {
// board 길이에 맞춰 if 문
case "left":
if (-board[0]/2 < answer[0]) {
answer[0]--;
}
break;
case "right":
if (board[0]/2 > answer[0]) {
answer[0]++;
}
break;
case "up":
if (board[1]/2 > answer[1]) {
answer[1]++;
}
break;
case "down":
// 예) board[1]의 값이 9 이면 y 좌표 +- 4임으로
// down은 "-" 좌표 임으로 9의 절반인 -4까지로 조건을 건다.
if (-board[1]/2 < answer[1]) {
answer[1]--;
}
break;
default:
break;
}
}
return answe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