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_Week_4

신태원·2020년 10월 2일
0

Java

목록 보기
4/7
post-thumbnail

Classes and Methods

  • 난수 생성
1. Class Random(in package java.util)
2. Math.random()

1에서 6까지의 난수를 생성하고 싶으면, face = 1 + randomNumbers.nextInt(6);
  • final
    -> c++에서 define 같은 것임. 값을 바꿀 수 없음

  • static variable
    -> 자주 쓰이는 상수들을 선언할 때 사용한다.

   -> public static final PI = 3.141592 //이런식으로 선언
  • static method
    -> 자주 쓰이는 함수들 또한 static으로 선언이 가능함.
   -> public static sin(double x){...} //이런식으로 선언
  • instance method vs static mrthod
    -> instance 메소드는 말 그대로, instance가 가지고 있는 메소드이고, 자신 안에 있는 모든 variable에 접근할 수 있음. 하지만 static 메소드는 그럴 수 없음.

Type Promotion

  • byte -> int, int -> long, int -> float 에 저장하는건 괜찮지만, 작은 곳에다가 큰 것을 저장할 때는 정보를 잃게 될 위험이 있음. => 반드시 type cast를 해야함. ex) (int)
  • boolean 은 다른 type들과 호환성이 없음

Java API Packages

  • java.applet
    => web에서 그림 그리그리는 것? 근데 html에 밀림
  • java.awt
    -> GUI package
  • java.awt.event
  • java.awt.geom
    -> 기하학적 도형 그릴 때
  • java.io
    -> input output package

Scope

  • parameter - 함수 내부
  • 지역 변수 - 함수 내부
  • 메소드 혹은 instance variable - 그 class의 어디에서든 참조 가능.
    => instance variable은 전방선언 가능

Overloading

  • 객체 지향 프로그램에서 유용하게 사용됨.
  • 같은 이름의 메소드를 사용하는 것(parameter의 type들은 다름)
profile
일단 배우는거만 정리해보자 차근차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