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모모의 블로그·2021년 7월 9일
0

TIL(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2/4
post-thumbnail

드림코딩 엘리님 영상

오늘은 드림코딩 엘리님 영상을 봤는데, 포트폴리오에 관련한 것이었다. 나는 회사를 다니고 있다 보니 포트폴리오를 만들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어떤 걸 중점으로 만들어야 할 지 항상 고민이었는데, 엘리님이 포트폴리오에서 주로 보는 역량은 '문제해결력'이라고 한다.
경력은 많지만 문제해결력이 부족한 사람과, 경력이 적지만 문제해결력이 뛰어난 사람이 있다면 본인은 전자를 뽑을 거라고 하셨다. 나의 문제해결력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는 영상이었다.

회사에서의 나는 주로 어떤 일을 처리해야 할 때 가장 공수가 덜 들면서도, 가장 실수가 없을 만한 방법을 선택하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 사실 귀차니즘이 심해서 가장 효율적인 것이 좋다 오늘은 대량 데이터를 insert해야 하는 일이 있었는데, 데이터 기준이 엑셀파일에 작성되어 있어서 검증하기가 불편했다. 자칫하면 수작업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그냥 임시테이블에 엑셀에 있는 기준을 insert해 놓고, 임시테이블과 insert 대상 테이블을 join걸어서 필요한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식으로 할 계획이다. 그냥 insert쿼리를 막 짤 수도 있겠지만, 나중에 쿼리 검증이 쉽지 않을 것 같았다.

귀찮다고 검증을 안하면 꼭 데이터가 새기 마련이다.ㅎㅎ

profile
Software Engineer, Front-end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