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서와. Velog는 처음이지?

SUM·2020년 9월 11일
0
post-thumbnail

1. Newbie


첫 Velog 포스팅이다.
Velog를 알게 된 건 개발자 공부를 시작하면서 구글링도 해보고 검색을 하다 알게되었다.
개발 관련 포스팅이 많아 정보를 얻기 좋았다.
개발공부도 뉴비, 블로그라는 것 또한 뉴비... 처음이다. (늅늅....)
그래서 더 설레고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내 블로그를 만들어 내가 배우거나 잘 모르겠는 부분을 포스팅해서 다시 공부해보고 싶어서 만들게되었다.

마크다운이라는 것을 처음 알았다.... 

1-1. 여기서 마크다운이란 무엇일까?

마크다운(markdown)은 일반 텍스트 기반의 경량 마크업 언어다.
일반 텍스트로 서식이 있는 문서를 작성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 마크업 언어에 비해 문법이 쉽고 간단한 것이 특징이다.
HTML과 리치 텍스트(RTF) 등 서식 문서로 쉽게 변환되기 때문에 응용 소프트웨어와 함께 배포되는 README 파일이나 온라인 게시물 등에 많이 사용된다.
-위키백과


1-2. 목록작성 (-, *, +, 1)

  • unordered list (-,+,*)

    • 첫 번째
      • 1.1
      • 1.2
    • 두 번째
    • 세 번째
  • ordered list (1.)

  1. 첫 번째
  2. 두 번째
  3. 세 번째

1-3. Emoji도 바로 쓸 수 있다. 😁😁😁

  1. mac의 경우 : Command + Control + Space Bar
  2. window의 경우 : Window + 마침표 (.)

1-4. 코드표현을 하는게 재밌다.


    <div>
     <ul>
      <li>리스트1</li>
      <li>리스트2</li>
      <li>리스트3</li>
      <li>리스트4</li>
     </ul>
    </div>
      

1-5. 체크박스

마크다운

 - [ ] 체크박스 1
 - [x] 체크박스 2 >>> v 표시가 된다.
  • 현재 상태

  • 아침 먹기

  • 점심 먹기

  • 저녁 먹기


이 뿐만이 아니라 더 다양한 것들도 있을테니 조금씩 알아가 보도록 해야겠다.


2. 끝


블로그 운영이라는 것을 처음 해보기도 하고
어떻게 꾸려나가야 할지 고민이지만
이것저것 하다보면 길이 잡히지 않을까 싶다.
개발 공부에 비례하여 발전해 가는 블로그가 되고싶다.

profile
#코린이탈출#프론트엔드준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