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03-TIL

노강표 Noh Gang Pyo ·2022년 2월 3일
0

한일

  1. next.js 튜토리얼 복습
  2. 알고리즘 1문제
  3. express 서버구동, CRUD구현

회고

  1. 유튜브에서 next.js튜토리얼 부분을 1시간가량영상으로 요약한 내용이있어 복습겸 들었다.
  2. 알고리즘으로는 동적계획법에대해 배웠는데 DFS에서부터해서 수학적인 부분이랑 밀접해지는 느낌이든다. 얼마남지않았는데 빨리 듣고 프로그래머스문제를 풀고싶다.
  3. DB를 따로 사용하지않고 json파일로 관리중이였는데 계속 파일을 못읽어와 헤맸었다.. 알고보니 데이터간에 콤마를 찍지않아 에러가 발생했었다. 목데이터를 테스트하는 단계에서는 굳이 많이 관리할 필요가 없을것같다. 엄한곳에 시간을 많이 허비한것같아 허무하다..

잡담

평소보던 유튜브 채널중 EO,신사임당,조코딩에서 실리콘밸리 페이스북 출신 개발자 천인우님을 소개해주셨다. 어쩌다보니 하트시그널3까지 다보게되었고(너무 재밌게봤다) 직접 집필하신 책까지 사게되었다. 어떤 노하우가 담겨있을지 빨리읽고 적용해봐야지.

profile
FE developer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