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이용해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한 처리 절차(내가 지금까지 배운 것으로 볼 때) 우아하고 이해하기 쉬운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서이다.알고리즘을 배우는 것은 게임을 할 때 공략집을 공부하는 것과 비슷하다. 공략집을 보지 않더라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고 이길 수 있듯
대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매커니즘이다. 배열: 데이터를 빈틈없이 나열함. 1차원, 2차원, 3차원 배열 있음튜플연결 리스트: 데이터를 순서대로 연결함. 화살표로 연결되어 있음.해시 테이블스택: 데이터를 넣은 순서와 반대의 순서로 데이터를 꺼냄.큐: 데이터를 넣
데이터를 넣은 순서와 반대의 순서로 데이터를 꺼내 관리하는 방식이다.LIFO: Last in First Out. 마지막에 입력한 데이터를 먼저 뺄 수 있는 선형구조이다. push: 데이터를 입력하는 작업.pop: 넣은 자료를 꺼내는 작업.
데이터를 넣은 순서대로 데이터를 꺼내 관리하는 방식이다. FIFO: First in First out. 먼저 입력한 데이터가 먼저 출력됨. 놀이공원에 입장하기 위해 줄 선 사람들을 생각할 수 있다. 스택과 반대되는 개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