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엔드 로드맵 - Intro] Intro

Sierra·2022년 6월 5일
1

Backend-Roadmap

목록 보기
1/43
post-thumbnail

Intro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 난 0년차 개발자다. 할 줄 아는 것이라고는 Spring Boot를 통해 API 서버 개발하고 부트스트랩으로 View 짜는 게 전부다.

어쨌든 회사를 계속 다녀야 하고 돈을 벌어야 하는 게 개발자의 삶이다. 그러므로 내 지식을 정제해서 더욱 질 높은 지식으로 만들어나가야 한다.

글을 쓰는 것 만큼 좋은 게 어디있을까 싶다.

백엔드 로드맵?


겁나 크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찾을 수 있는 백엔드 로드맵 이미지 파일이다. 내가 여기서 얼마나 많은 내용들을 알고 있는 지 확인 해 보았다. 생각보다 많이 알고있다고 할 수는 없는 현실에 충격을 먹었다.

앞으로 시니어급 까지 성장 해 나가야하는데 당연히 여기에 있는 지식들은 모두 알고 있어야 한다는 생가이 들었다.

모든 내용을 다 다루지는 않겠지만, 최대한 필요한 내용들을 내가 쓴 글로써 정제 해 볼 생각이다.

언젠가는 프론트엔드도 다룰 생각이기는 하지만 우선은 백엔드가 우선이다. 현재 하고있는 일이 백엔드기도 하니까.

Outro

성장 해 나간다는 것. 상당히 듣기 좋은 말이지만 그 성장에는 큰 성장통이 따른다. 아마 이 글을 계속해서 쓰는 것 또한 마찬가지로 큰 성장통이 따르겠지만...어차피 알아야 할 지식들이라 생각하니 받아들여진다.

PS 위주로 글을 올리던 블로그였지만 다양한 컨텐츠들을 남겨볼까 한다. 알고리즘 공부가 다가 아니니까.

profile
블로그 이전합니다 : https://swj-techblog.vercel.app/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