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 Document.querySelectorAll()

박시은·2023년 2월 16일
0

JavaScript

목록 보기
42/58
post-thumbnail

▶.querySelectorAll()

CSS 선택자와 일치하는 문서 내 모든 요소를 배열로 반환한다.
반환 타입은 리스트타입이다.

document.querySelectorAll( 'selector' )


▷ 특정 요소 선택하여 배경색 변경하기

Happy 클래스 명을 가진 두 번째 요소의 배경색을 핑크색으로 바꿔보자

  <body>
    <p class="Happy">나는 너무 행복해!</p>
    <p class="Happy">나는 너무 행복해!</p>
    <p class="Happy">나는 너무 행복해!</p>
    <script>
      var list = document.querySelectorAll(".Happy");
      list[1].style.backgroundColor = "pink";
    </script>

또는 아래와같이 작성할 수 있다.

document.querySelectorAll(".Happy")[1].style.backgroundColor = "pink";
  • 짜잔!

▷ 모든 요소 선택하여 배경색 변경하기

Happy 클래스 명을 가진 모든 요소의 배경색을 핑크색으로 바꿔보자

    <p class="Happy">나는 너무 행복해!</p>
    <p class="Happy">나는 너무 행복해!</p>
    <p class="Happy">나는 너무 행복해!</p>
    <script>
      var list = document.querySelectorAll(".Happy");
      var i = 0;
      while (i < list.length) {
        console.log(list[i]);
        list[i].style.backgroundColor = "Pink";
        i = i + 1;
      }
    </script>
  • 짜잔!
profile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