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acmicpc.net/problem/14499시뮬레이션, 구현주사위 각 칸의 값을 배열에 저장길이 6 배열 int\[]ex) 문제 주사위 전개도: { 1, 5, 6, 2, 4, 3 }※ 다른 방법: int\[4]\[3]에 주사위 칸 값 저
https://www.acmicpc.net/problem/23288구현, 시뮬레이션: 주사위 1칸 이동, 주사위 이동 방향 결정BFS: 주사위 1칸 이동 후 획득 점수 계산1) 주사위 1칸 이동이동 방향에 칸이 있는 경우, 해당 이동 방향으로 1칸 굴러감이동
https://www.acmicpc.net/problem/20055구현, 시뮬레이션로봇: 컨베이어 벨트 윗 부분에서만 위치 => 벨트 칸 \[1]번 ~ \[n]번1) 벨트가 각 칸에 있는 로봇과 함께 1칸 회전void rotate()a\[], existRob
https://www.acmicpc.net/problem/17144구현, 시뮬레이션1) 모든 미세먼지 칸에서 동시에 미세먼지 확산tempMap\[]\[]에 map\[]\[]을 copy2중 for문으로 tempMap\[]\[] 확인tempMap\[i]\[j]에
https://www.acmicpc.net/problem/14503구현, 시뮬레이션1) 현재 위치 청소map\[i]\[j] = CLEAR;resultClearCnt++;① 왼쪽 칸을 아직 청소 안한 경우(청소 안한 빈 칸 EMPTY인 경우)왼쪽 방향으로 회전한
https://www.acmicpc.net/problem/14891구현, 시뮬레이션1) 각 톱니바퀴 회전 여부 및 회전 방향 결정\[i]번 톱니바퀴 회전① \[i-1]번 톱니바퀴 확인: gears\[i]\[6]과 gears\[i-1]\[2] 비교② \[i+1]
https://www.acmicpc.net/problem/17140구현, 시뮬레이션정렬R 연산: 배열의 열 개수 변동 가능C 연산: 배열의 행 개수 변동 가능int\[]\[] arr: 실사용 크기 100 x 100으로 할당해서 사용PriorityQueue<
https://www.acmicpc.net/problem/13460시뮬레이션 + BFS최단 거리(최소 동작 횟수) => BFS !!탐색 노드 상태: (빨간 구슬 위치), (파란 구슬 위치), 현재까지 기울이기 동작 횟수※ 문제 핵심 ①) BFS 탐색 노드 상태
https://www.acmicpc.net/problem/15683조합(백트래킹 + 브루트포스), 구현, 시뮬레이션k개 CCTV의 방향을 모두 정하고, 감시 영역을 표시감시하지 못하는 사각지대 칸 수 countList<CCTV> inputCCTVList:
https://www.acmicpc.net/problem/14501조합(백트래킹 + 브루트 포스)백트래킹 종료 조건: depth == n + 1=> 상담 정보를 모두 확인한 경우현재 상태에서 상담 가능한 경우=> 선택 O or Xint\[] t, int\[]
https://www.acmicpc.net/problem/15686구현, 시뮬레이션조합(백트래킹 + 브루트 포스): 폐업하지 않고 남길 치킨 집 m개 선택1) m개 치킨 집 선택치킨 집을 많이 남길수록(폐업시키는 치킨 집이 적을수록) 도시의 치킨 거리가 최소가
https://www.acmicpc.net/problem/15684구현, 시뮬레이션조합(백트래킹 + 브루트 포스)int\[]\[] map: 가로선 연결 정보 맵가로선 연결 표시: map\[i]\[j] = 1, map\[i]\[j+1] = 2boolean fin
업로드중..https://www.acmicpc.net/problem/16234구현, 시뮬레이션BFS: 국경선 오픈 및 같은 연합인 칸들 찾기인구 이동이 없을 때까지 반복breakFlag == true인 경우, 반복 종료2중 for문으로 각 나라 칸들 차례로 확
https://www.acmicpc.net/problem/19238최단경로 => BFS현재 택시 위치 -> 우선순위 높은 승객 위치=> BFS 1택시에 태운 승객 위치 -> 태운 승객의 목적지=> BFS 2map\[]\[]에 승객 출발 위치 표시 (승객 번호)
https://www.acmicpc.net/problem/14502조합(백트래킹 + 브루트포스), BFS벽을 반드시 3개 세워서, 바이러스가 최소로 퍼지도록 함 1) 전체 빈 칸에서 벽을 세울 빈 칸 3개 선택세울 벽 위치를 3개 선택 완료한 경우 2), 3)
https://www.acmicpc.net/problem/17142조합(백트래킹 + 브루트포스): 전체 k개 바이러스에서 활성화 시킬 m개 선택BFS: 바이러스 퍼뜨리기1) 활성화 시킬 바이러스 m개 선택void backtrack(int virusIdx, in
https://www.acmicpc.net/problem/16236구현, 시뮬레이션BFS먹을 수 있는 물고기 위치 탐색PriorityQueue / 정렬BFS 탐색하면서, 먹을 수 있는 물고기 찾으면 PQ에 저장1) 먹을 수 있는 물고기 탐색현재 아기 상어 위치
https://www.acmicpc.net/problem/19236구현, 시뮬레이션백트래킹, 완전 탐색각 분기에서 상어의 방향 일직선 상으로 이동 가능한 칸 개수 = 최대 3개int\[]\[] mapFish\[] fishes: 1 ~ 16번 물고기 정보※ Fi
https://www.acmicpc.net/problem/19237시뮬레이션, 구현초기: 모든 상어들이 본인 시작 위치에서 자신의 냄새를 뿌림다음을 상어가 1마리만 남을 때까지 반복남은 1마리 상어 = 1번 상어 => 가장 강한 상어1) 각 상어 이동① 인접
https://www.acmicpc.net/problem/21608구현, 시뮬레이션, 자료구조 (PriorityQueue, HashSet)입력 학생 순서에 따라, 학생들의 자리를 차례로 지정1) 빈 칸 중, 좋아하는 학생이 인접 칸에 가장 많은 칸 선택map\
https://www.acmicpc.net/problem/21609BFS, 구현, 시뮬레이션블록 그룹의 기준 블록 = 일반 블록 중, 행 번호가 가장 작은 블록 -> 열 번호가 가장 작은 블록오토 플레이: 블록 그룹이 존재하는 동안 반복1) 크기가 가장 큰 블
https://www.acmicpc.net/problem/20056구현, 시뮬레이션같은 칸에 존재하는 다수의 파이어볼을 표현List<FireBall>\[]\[] fireBallMapFireBall: 파이어볼의 질량 m, 속력 s, 방향 dex) fireB
https://www.acmicpc.net/problem/21610구현, 시뮬레이션구름 칸 이동 -> 이동한 구름 칸에서 비 내리기 -> 물 복사 버그 시전 (대각선 확인) -> 새로운 구름 칸 생성1) 각 구름 칸이 d 방향으로 s 칸 이동큐에서 구름 좌표들
https://www.acmicpc.net/problem/20057구현, 시뮬레이션토네이도 시작 위치: 격자 중앙 칸(n / 2, n / 2)토네이도 이동 규칙이동 방향: 좌하우상 순서로 반복이동 칸 수: 좌하우상 한 싸이클 기준,{ 1칸, 1칸, 2칸, 2칸
https://www.acmicpc.net/problem/20058 1. 아이디어 > 구현, 시뮬레이션, BFS 1) map을 2^L x 2^L 부분 격자로 나눈 후, 부분 격자 단위로 시계 방향 90도 회전 2중 for문으로 map 확인 => i, 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