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로 형변환을 할 때 parseInt()와 valueof() 두 가지 방식으로
형변환 할 수 있다.
String s_num = "10";
int d_num = Integer.valueOf(s_num);
int d_num2 = Integer.parseDouble(s_num);
이때 두 가지 방식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객체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배웠듯이 속성과 메소드를 가져서 사용 할 수 있다.
String a_num = "20";
System.out.println(Integer.valueOf(a_num).getClass().getName());
객체는 메소드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정수형 변수 하나를 만들고 a. 을 통해 추천 명령어를 보면 속성과 메소드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자동으로 Number 객체로 변환되므로
기본 자료형이 속성이나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String a_num = "20";
System.out.println(Integer.parseInt(a_num).getClass().getName());
이 경우에는 객체가 아니므로 오류가 뜬다.
그렇다면 기본 자료형과 객체의 차이점은 뭘까?
let Number = 273;
Number.method = function() {
return 3;
};
let output = Number.method() + '\n';
console.log(output);
위 코드는 에러가 발생한다 왜냐하면 기본 자료형은
속성과 메소드를 추가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본 자료형 경우에 prototype으로 일회성 객체를 만들어 속성과 메소드를 추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