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Create()
액티비티가 생성될 때 호출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정하고 초기화하는 등 액티비티의 기본 설정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setContentView() 메서드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설정하고, 데이터를 초기화하거나 필요한 리소스를 로드합니다.
onStart()
액티비티가 화면에 표시되기 직전에 호출됩니다.
사용자에게 액티비티가 곧 표시될 것임을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네트워크 호출을 시작하거나 사용자 위치를 갱신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onResume()
액티비티가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기 직전에 호출됩니다.
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완전히 보이고, 사용자의 입력을 받을 수 있는 상태로 진입됩니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을 시작하거나 센서를 활성화하여 사용자 활동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onPause()
다른 액티비티가 포그라운드로 이동하거나 액티비티가 일부분만 보이게 될 때 호출됩니다.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을 멈추고, 액티비티가 부분적으로 가려지거나 일시 정지될 때 필요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을 일시 정지하거나 미디어 재생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onStop():
액티비티가 더 이상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을 때 호출됩니다.
주로 실행 중인 비트맵이나 미디어 자원과 같은 리소스를 해제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네트워크 연결을 해제하거나 비트맵을 메모리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onRestart()
액티비티가 중지된 후 다시 시작되기 전에 호출됩니다.
액티비티가 중지되었다가 다시 활성화될 때 필요한 초기화 작업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화면이 회전되거나 다른 구성 변경으로 인해 액티비티가 다시 시작될 때 필요한 데이터를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onDestroy()
액티비티가 종료되기 직전에 호출됩니다.
주로 액티비티에서 사용하는 리소스를 해제하고, 실행 중인 작업을 종료합니다.
예를 들어, 메모리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객체 참조를 해제하거나, 백그라운드 작업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