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10일차

H·2024년 1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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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알고리즘 코드카타


(1)두 수의 곱

정수 num1과 num2가 주어질 때, num1에서 num2를 뺀 값을 return하도록 soltu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제한사항
-50000 ≤ num1 ≤ 50000
-50000 ≤ num2 ≤ 50000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1, int num2) {
        int answer = num1*num2;
        return answer;
    }
}

2. 문자열 포멧팅

(1) 문자열 형식화

입력:

string name = "John"
int age = 30;
string message = string.Format("My name is {0} and I'm {1} years old",name,age);

이 코드는 문자열 형식 문자열을 사용하여 name 변수와 age 변수의 값을 문자열 message에 삽입합니다. 변수는 넘버링은 0부터 시작해서 name 안에 있는 변수가 0, age 안에 있는 변수는 30.

출력:
My name is John and I'm 30 years old

(2) 문자열 보간

입력:

string name = "John";
int age = 30;
string message $"My name is {name} and I'm {age} years old.";

이 코드는 문자열 보간 기능을 사용하여 name 변수와 age 변수의 값을 문자열 message에 삽입합니다.

출력:
My name is John and I'm 30 years old

3. Text 게임 만들기

(1) 캐릭터 사망시 경험치 10% 하락 및 부활시 풀피 부활

        //사망과 부활 공식

        if (isdead)
        {
            Console.WriteLine("몬스터에게 잡아먹혔습니다.");
            Console.WriteLine("경험치가 10% 감소합니다.");
            getExp = (int)(p.Exp* 0.1f * -1);
            p.Exp += getExp;
            Console.WriteLine($"현재 경험치: {p.Exp }") ;
            Console.WriteLine("완전 회복 상태로 부활합니다.") ;
            p.Hp = p.M_Hp;  
        }

        else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획득 보상");
            for (int i = 0; i < Monster.monsters.Count; i++)
            {
                Monster.monsters[i].GetReward(p, ref getGold, ref getExp);
            }
            Console.WriteLine("Gold: " + getGold);
            Console.WriteLine("Exp " + getExp);
            Console.WriteLine("");
            p.mp += 10;
            if (p.mp > p.M_mp)
            {
                p.mp = p.M_mp;
            }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0. 다음");
        Console.WriteLine("");
        if (p.IsDead == false) stage++;
        Console.ReadKey();
        Program.MainManu(p, s, thi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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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서비스 구현 및 게임에 관심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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