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와 몬스터의 최종 데미지 공식을 이렇게 짜보았는데
문제가 캐릭터가 일정 방어력을 갖추면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는다..
최종 데미지 = (기본 공격력 + 아이템 공격력 보정치) x (공격력 배율) - (방어력방어력 배율)+ 스킬추가데미지 + (크리티컬 데미지 보정치 크리티컬 여부)
그래서 어떻게 하면 방어력을 뚫고 데미지를 일정수준 입힐까를 고민하다가
방어력 300기준 50% 딜을 받도록 = 300f / (300f + playeringameinfo.defense)
이 방식으로 디펜스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방어력 효율이 떨어지는 식으로
방어력이 liner 하게 올라가지 않게 함으로써 데미지가 들어오도록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