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46]미니 게임 만드는 중. 정리하면서 하나씩 실력 키워가기

H·2024년 2월 28일
0

4일이라는 짧은 기간에 어떻게 기획을 할까? 계속 고민하면서 낸 방안은
팀원의 기존의 작품을 확장시키는것!

그래서 각자 팀원들의 작품들을 보고 투표로 선정된 작품을 토대로 새롭게 만드는중.

기본 맵을 좀 수정해서 보스룸을 만들고 맵을 너무 많이 만들면 시간이 걸리니
캐릭터를 따라가는 카메라가 특정 위치에 도달하면 그 구역에서 고정.
그 구역을 패스 하는 조건을 달아서 미니 스테이지(Scene)을 만들기로 했다.

이건 말로만 하면 잘 이해가 안될 수 있으니 간략히 만들어 본 큰 크림

그래서 총 5개의 씬이 있고

각각 씬의 패스 조건은 다음과 같다. (추후 레벨디자인)
1. 몬스터 10마리 격퇴
2. 몬스터 20마리 격퇴
3. 장애물을 피해 오른쪽 상단으로 이동
4. 몬스터 30마리 격퇴
5. 보스 클리어

재화의 흐름은

<획득>
몬스터, 초록 NPC
<소비>
파란 NPC가 제공하는 상점

몬스터를 잡으면
100에서 1000사이의 랜덤 골드를 획득 할 수 있다.
또한 초록색 NPC는 추가 골드를 얻을 수 있으며

파란색 NPC와는 대화를 하고 NPC 상점을 제공한다.

추후 시간이 난다면 이 NPC가 퀘스트를 부여(보스 죽이기)해서
보스방으로 포털타고 가는 형식으로
MVP를 잡아보았다.

profile
IT 서비스 구현 및 게임에 관심이 많습니다.

0개의 댓글